에코서트 인증 마크가 있다. 그리고 매출의 1%를 기부하여 자연으로 다시 되돌려주는 사회적 기업정신의 에코두.
알로에베라 주방용 세제 품질표시. 전 성분을 보면 잘은 모르겠지만 세제에는 꼭 들어가 있는 계면활성제가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액성이 #중성세제 라는 것도 눈여겨볼 사항. 품질표시 스티커 뒤로 살짝 가려져 있긴 한데 E가 세 개 그려진 인증 마크는 일종의 에코인증마크인데 생분해성 원료와 재활용용기 사용, 최소사용으로 최대효과를 내도록 사용량 제시, 천연유래성분 품질 보장이라는 인증.
요건 민트&식초 세제.
초산이 들어가 있다. 2종세척제로서 과일이나 야채 세척은 안됨.
먼저 식초가 들어있는 #친환경액상세제 에코두를 사용해보기로 했다. 같이 온 펌프가... 넘나 길어 길이에 맞게 잘랐다.
사실 뚜껑을 살짝 올리면 짜 쓸 수 있게 되어 있지만 거꾸로 들어서 짜 써야 한다는 게 번거롭다.
젖병세척솔에 쪼끔 짜 넣고. 보통 비율이 물 5L에 세제 4ml라는데 5L라 함은 5,000ml 니까... 엄청 적게 써야 한다.
천연세제라 그런지 거품이 많이 안남. 그런데 세척솔 자체도 거품이 잘 나지 않는 실리콘 소재. 일단 은은한 민트향이 설거지를 즐겁게 해준 것 같다. 젖병은 보통 맨손으로 씻는데 씻고 나서 건조하고 퍼석한 느낌도 없었다. 또한 용기에 세제의 잔여감 없이 물에 깨끗이 씻기면서 뽀도독 소리가 기분 좋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