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
  • ann8961
    ann8961

내 수다

게시물38개

처음요리 다짐이유식 밀키트 이유식재료배달이 집 앞까지 와서 편해요

작성일 2021.07.07 23:30 | 조회 446 | ann8961

0

안녕하세요. 육생육사 우진맘입니다.

독박육아러인 저는 삼시 세끼 우지니의 밥을 차려 먹이고 있는데요. 사이사이 저도 먹고 설거지도 해야 하고, 재료 손질도 해야 하고, 너무 정신이 없더라고요.

오히려 우지니가 어릴 땐 시판으로 먹여서 이런 고민은 없었던 거 같은데, 돌이 지나고 유아식을 하면서부터는 제가 만들어 먹이고 있거든요. 만들면서 저도 함께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그래도 아이와 어른이 먹는 재료 손질 부분은 수고스러움이 있는 부분이라 우지니 밥을 차려 주기 전에 가장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부분인데요. 재료 손질이나 적당량의 소분을 해주는 시간만 절약이 되어도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평소에 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처음요리 다짐이유식 밀키트! 조리가 다 된 이유식이나 유아식을 집으로 배달시켜 우지니에게 먹인 적은 많지만 이렇게 모든 재료가 READY-To-COOK 형태로 준비되어, 제가 별도로 세척이나 다질 필요 없이 냄비나 밥솥 그리고 물만 있으면 바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방식은 처음이었는데요. 진짜 너무 간편하고 좋더라고요. 처음인 이유! 국내 유일 다짐이유식밀키트 이기 때문입니다 : )

먼저 구성부터 보여드릴게요. 우지니네는 이번에 세 가지의 종류가 배달되어 왔는데요. 알밤닭백숙진밥, 과일채소치즈진밥, 한우브로콜리애호박진밥 이렇게 세 가지가 왔답니다. 전 고기파 엄마이기에 한우브로콜리애호박진밥을 먼저 해주기로 했답니다 : )

봉투를 뜯어 한번 내용물을 볼까요? 정말 제가 다른 거 준비할 거 하나 없이 쌀부터 육수까지 다 있습니다. 다짐육과 애호박 브로콜리도 다져서 소분되어 밀봉되어 있어요. 재료마다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너무 위생적이라 좋았아요. 설명서에 보면 쌀은 20분 정도 불리고 다짐육은 15분 정도 핏기를 빼어달라고 되어 있어서 설명서 그대로 진행해보기로 했습니다.

같이 들어있던 흰색 천 이게 뭔가 했더니 한우와 닭고기 전용 거름망이었어요. 전 오늘 한우의 핏기를 제거하였으니 물에서 건진 후 이 거름망에 담아서 남은 핏기를 한 번 더 짜주었답니다. 생각보다 많은 핏물이 나왔어요. 거름망이 있으니 확실히 편하더라고요.

나머지 재료들도 유기농 쌀, 무항생제 한우, 무항생제 닭 안심 살 등 좋은 재료를 사용하였더라고요. 무엇보다 육수가 포함되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육수를 내어두면 여러모로 많이 쓰이지만 내는 시간도 걸리고 음식물 쓰레기도 어마어마했거든요 ㅠ_ㅠ 그리고 아이가 있는 집에서 뜨거운 육수를 자주 끓이는 것도 걱정이었는데, 처음요리 이유식 밀키트는 육수가 포함되어 있어서 육수를 낼 필요가 없었어요.

저는 오늘 냄비에 해줄 거라 냄비를 준비하였고요. 전기밥솥으로도 가능하답니다! 냄비로 만들어 주려면 제가 물 800ml만 준비하면 모든 준비는 끝!

불린 쌀과 핏물 뺀 무항생제 한우, 브로콜리, 애호박, 야채육수 전부 모조리 넣어주었습니다 : )

그리고 그냥 끓여줍니다. 강불로 7분 정도 뚜껑 닫고 끓여주시다가 눌어붙을 수 있으니 중불로 20분 정도 중간중간 휘저어가면서 끓여주고 약불로 5분 정도 뚜껑 닫고 놔뒀답니다. 중간에 고기 거품 같은 건 걷어내주었어요 : )

다 완성되고 나면 양이 대략 600g 정도 되더라고요. 우지니 저녁 한 끼 빼두고 소분해서 두 끼가 해결되었답니다! 이렇게 만들어도 혹시나 입맛에 안 맞아서 안 먹으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괜한 걱정이었더라고요.

처음엔 시간이 좀 걸리구나 싶었는데, 총 3끼가 해결이 되는 거라면 얘기가 달라지겠죠? : ) 우지니 식사 준비 시간이 아주 훅 줄어들었답니다.

Loading...
player_likesound_mutesound_mutesound_volume2sound_volume3
Player Size:
0 x 0
Current Resolution:
0P
Max Abr Resolution:
0P
Protocol:
hls
Current Bandwidth:
Average Bandwidth:
Buffer Health:
Frame Drop Rate:
0/0
  • 도움말
  • 라이센스
  • Video Statistic
  • Version 4.24.6 (HLS)
  • Build Date (2021/5/12)
  • NAVER Corp.

동영상 인코딩 중입니다.5분 이상 소요될 수 있으며, 영상의 길이에 따라 소요 시간은 달라집니다.

마우스를 드래그 하세요

360° Video
도움말 MULTI TRACK
멀티트랙의 트랙별 영상은 우측 관련영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음소거

    자막

    화질

    전체화면

     

    초 후 SKIP

    초 후 재생

    광고 후 계속됩니다.
    URL 주소

    Flash 미지원으로 Object 코드 퍼가기 기능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도움말

    밥 잘먹는 우지니


    오구 오구 잘먹지유? 아직 수저 질은 잘 못해서 제가 떠먹여 주거나 숟가락에 밥을 떠주면 본인이 직접 먹기만 하는데요. 나중에는 본인이 숟가락질을 직접 하려고 하더라고요? 너무 기특한 도치맘이었답니다 : )

    직접 만들어 먹이고 싶은 엄마 마음 다 비슷하실 거라 생각해요. 하지만 현실적인 이유로 참 어렵죠?

    직장맘 분들은 일도 하셔야 하고 애도 보셔야 하고 독박 육아로 분들은 집에서 애 보면서 집안일하면서 동시에 하기가 참 힘들잖아요.

    이유식 재료 배달이 집 앞까지 와준다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되더라고요. 처음요리 다짐이유식 밀키트 우진맘이 추천합니다!

     

     



    덧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