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쥬니맘리리에요. 요즘 핫한 인공지능스피커 NUGU candle을 아시나요?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육아생활이 훨씬 더 편리해지고 NUGU를 통해 요즘 저는 신나는 육아를 즐기고 있답니다 :) 쥬니를 내년에는 따로 재워보려고 노력해보려고 하는데 아직 불안해할까 봐 걱정 많았거든요. 근데 NUGU candle 사용해보니 걱정 없겠더라고요!
이번에 와이파이 인터넷을 새로 설치하면서 고민했었던 NUGU candle 신랑이 먼저 설치해보자고 권유했었는데요. 전 기능을 몰랐기 때문에 이게 뭔데 대체? 했었는데 만나보니 어머나 세상 신세계네요! 우선 LED 조명 장착으로 캔들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어서 기존의 NUGU와는 틀리답니다.
기존 SKT NUGU 스피커 라인에 새로 추가된 NUGU candle 은 신상 AI 인공지능 스피커에요. 색상은 화이트 밑에는 그레이 패브릭으로 따뜻한 느낌이 느껴져요. 무게는 418g으로 굉장히 가벼운 무게라서 아이도 거뜬히 들 수 있답니다.
구성품으로는 누구캔들 본체와 설명서 어댑터 전원공급에 도움을 주는 클립과 함께 들어있어요. 아이의 수유 등과 자장가로도 쓰일 수 있는 LED 조명과 패브릭 분위기가 따뜻하게 풍기네요.
윗부분은 무드등 ON/OFF 음성인식 버튼 볼륨조절 버튼 마이크 OFF 버튼이 있어요. 처음에 스티커가 붙여있는데 꼭 떼시고 사용하셔야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수 있답니다. 우리신랑은 꼭 새로운제품들은 스티커나 텍 떼는걸 너무 아까워해요. 그럴때마다 전 거침없이 떼어줍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뒷부분은 와이파이 버튼과 블루투스 버튼 충전용 USB 단자 전원공급 단자버튼이 있어요. 아랫부분에는 전원버튼이 있답니다 :) 한가지 아셔야 될 점! 인공지능스피커 NUGU 캔들은 충전 방식이 아닌 항상 전원 연결 방식으로 충전기를 항상 꽂아서 전원을 공급해줘야 해요 그다음은 NUGU 지능형 서비스 어플을 다운로드해주셔야 해요.
와우!! 설치하고 나서 깜짝 놀랐어요! 마냥 무드 등과 인공지능스피커로만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고 이렇게나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누구캔들과 연결은 아주 간단해요. 저희 집은 SKT를 쓰기 때문에 와이파이 연결도 재빠르게 연결이 되었지요! 와이파이가 있어야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애플리케이션이 인공지능 스피커를 찾기 시작해요. 그러고 연결이 되면 무드 등이 들어오지요!
NUGU 인공지능 스피커 활용법이 궁금하다! 메뉴창에 상세하게 기능들에 대해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있어요 저는 제일 먼저 해보고 싶었던 게 바로 관리비 조회 연결! 스마트홈과 연결해서 아파트 정보를 입력해주면 바로 조회 가능합니다. 세상에나 신기해라............. 이런 게 NUGU 캔들이었다니.. 세상 신세계에 놀라고 있는 하루하루에요.
또 다른 기능! 바로 무드등을 내맘대로 컬러 조절이 가능하고 심지어 예약설정도 가능하다는점! 너무나도 놀랍죠!!
내가원하는 색이 보라색이였다면 밝기를 내맘대로 올리고 내릴수 있답니다. 우리 쥬니도 신기한지 계속 반짝반짝이라며 어찌나 좋아하는지 특히 제가 아리아 콩순이 틀어줘 이러면 자기도 하고싶어서 어설프게 얘기하는데 아직 아리아가 쥬니말은 못알아듣는다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우리쥬니는 또 화가납니닼ㅋㅋ 쥬니야 조금 더 또박또박 말하면 아리아가 알아들을꺼야 ㅠㅠ
오늘은 스스로 업데이트까지 혼자서도 척척 정말 똑또기가 따로없네요! 아리아가 아닌 똑똑이라고 짓고싶어요 ㅋㅋㅋ
제가 가장 바랬던 풍경 바로 수유등과 자장가 우리쥬니는 어릴때부터 백색소음 자장가를 듣고 자서 꼭 있어야만 잠연관패턴이 이어져서 잠들곤 하는데요. 이제 혼자 잠들게 되면 아무래도 불안하기도 해서 제가 너무 들락날락 거릴것 같더라구요. 아이방에 두고 떨어져있어서 제 핸드폰 어플로 설정이 다 가능하니 이제 인공지능스피커 NUGU candle 걱정 없을 것같네요.
아이도 맘에 드는지 어두운걸 싫어해서 이렇게 가까이에 가기도 하고 너무 어둡게 하면 또 싫다고 올리라고 하거든요. 사실 저것보다는 살짝 조명을 내려주고는 있는데 사진찍어보려고 살짝 밝기를 더 올리긴 했어요.
어두워서 아이가 잘 보이지 않을거에요. 우리쥬니는 지금 꿀잠 중이랍니다. 자장가 정말 클래식 저도 같이 잠에 푹 들곤 하네요.
보조등까지 아예 다꺼주면 누구캔들만 무드등으로 비춰주네요. 아이를 등원시키고 오늘 오자마자 아리아에게 말을 걸었어요. 아리아 오늘 날씨가 어때 ? 오늘 ++동 지역 날씨는 바람이 불고 흐리다네요. 넘나 똑똑한 아리아 인공지능스피커
수유등도 수유등이지만 저는 자장가 나오는걸 더 바랬던지라서 기대안했는데 넘나 신기하더라구요. 무드등도 무드등인데 음악부터 알람 길안내 감성대화 기본동작 유용한기능에 쇼핑 그리고 티비켜기 오늘날씨까지 알려주는 아리아 덕분에 낮시간 혼자있어도 심심하지 않게 되었네요 헤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