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식기세척기를 집에 장만하면 이제 더이상 설거지로 부터 고민이 해결될거라 생각했는데 이게 내손으로 하는게 아니다보니 식세기세제 하나로 세척여부가 많이 결정되어 신경이 쓰이게 되더라고요.
특히 유아식기 사용하는빈도가 높은 육아맘으로서는 이렇게 하얗게 묻어날 때면 과연 식기세척기 사용하는게 찜찜할 수 밖에 없는부분이랍니다.
타블릿 제형의 세제도 사용해 보았고, 캡슐 식기세척기 세제도 사용해 보았는데요. 식기양에 따라 세제 양을 조절하는것도 그렇고, 물에 타블렛이 녹지 전부 녹지 않아 세척이 잘 되지 않기도 해 아무래도 액체세제 사용하는것이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유아용품으로 알게되었던 슈베스 브랜드의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해 설거지를 해보기로 했답니다. 아무래도 유아식기를 사용하다보니 아기가 기저귀와 물티슈 로션등등을 슈베스 제품을 사용했던 터라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할 때도 믿쓰템으로 사용하게 되었답니다.
슈베스 식세기세제를 선택한 이유는 우선 1L의 대용량이라는 점이었어요. 린스 공용으로 된 올인원 액체세제이기 때문에 세제 잔여물 걱정이 없는 점도 선택의 중요한 부분이었답니다.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베이킹소다와 에탄올을 함유했다고 하더라고요. 향기가 없는 무향인점도 아기식기를 세척해야 하는 육아맘으로서는 안심되는 부분이었어요.
해성분 불검출이라고 공식몰에서 확인했는데요. 주방세제 사용할 때도 슈베스 제품이 기름기나 오염에 세척력이 좋은데 가격까지 좋아 가성비 있어서 여기저기 선물도 많이 했던만큼 슈베스 식기세척기세제도 기대가 되더라고요.
사용량은 5~8인용은 10ml
10~12인용은 15ml
사용하라고 나와있었어요.
저의경우 아이식기와 저녁먹은 식기가 전부인데 그나마도 식기사용이 많지 않아 12인용 식세기이지만 식기양은 대게 5~6인정도의 양이 될 때가 많아 타블릿을 사용할 때는 잘라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액체세제이다보니 용량만 맞게 부어주면 되니까 편했어요.
식기양에 따른 세제를 넣어주고 덮개를 닫아주면 끝인데요.
저는 식기용량이 12인용량까지는 아니어서 10ml 정도로 넣어주었답니다.
식세기 세제 용량에 맞게 따르고 돌려본 뒤 오픈해 보았는데요. 물때나 얼룩없이 깔끔하게 세척되는게 보여지니 찜찜함이 남지 않은것 같아 안심되더라고요.
평소 식세기에서 세척한 식기를 매일 물로 씻어 다시 건조하는 불편함때문에 식세기를 왜 쓰나 할 때도 있었는데 이제 슈베스 식기세척기세제 사용해 용량도 편하게, 물때나 얼룩없이 마음편히 사용하면 되겠구나 싶어졌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