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
  • ehd2tod
    ehd2tod

내 수다

게시물43개

예림당 스마트베어 냉장고안에서 무슨 일이

작성일 2021.09.27 01:59 | 조회 424 | ehd2tod

0



새로 나온 신간책으로 제목은 <냉장고 안에서 무슨 일이?> 에요.

제가 직접 읽어보니 재미있는 스토리라서 보는 내내 귀여운 주인공들 덕분에 웃음이 절로 나온 책이었어요.



표지부터 흥미를 끌만한 대사와 그림체가 인상적이었어요.

제목도 그렇고 표지를 보니 더욱 더 궁금해서 얼른 읽어보고 싶더라고요.

​

 


보드북 형태가 아니라서 우리 9개월 아기 수아가 읽기에는 아직 어려 제가 그림을 보여주면서 읽어주고 있는데, 제법 관심갖고 잘 보았어요.

​도입부부터 궁금증을 유발하는 유아 창작동화인만큼 읽으면서도 내용이 정말 흥미로웠어요.​

냉장고에서 펼쳐지는 음식 대소동 이야기라서 캐릭터 하나하나 전부 너무 귀여우서 그림 보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과연 치즈는 냉장고 밖으로 나갈 수 있을까요?

어린이들이 좋아할법한 신박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였어요.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의인화된 음식들이 냉장고 속에서 대소동을 벌이는 유쾌한 그림책이기도 하죠.

치즈를 좋아하는 작가의 상상력이 만들어 낸 냉장고 속 이야기는 무엇인가를 깜빡 잊고 지내는 우리 자신을 되돌아보게 했어요.

​

 


 

우리가 잊고 있는 것들은 너무 흔해서 익숙함에 빠져 소중함을 모르는 물건일 수 있고, 너무 소중해서 꽁꽁 숨겨 둔 물건일 수도 있지요.

하지만 모두 냉장고 속 치즈처럼 분명 쓰임새 있는 가치를 가진 것들이에요.

 

 

​ 

 

 

치즈는 냉장고 밖으로 나와 또다시 멋진 활약을 펼치면서 해피엔딩으로 이야기는 마무리 되어요.

냉장고 안에서 무슨 일이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부터 햄, 소시지, 푸딩, 젤리, 꽃게까지 친숙한 음식들만 등장해서 아이들의 관심을 쉽게 끌 수 있었어요.

작가는 음식들을 의인화해서 살아 있는 존재로 그려내어 좀 더 실감나고 생동감있는 사연들을 느낄 수 있었고요.

​ 


 

 

마냥 앙증맞은 아기 그림책인줄 알았는데, 넓게 들여다보니 너무나 좋은 교훈을 얻고 가네요 :)

수아에게 책을 읽어주면서도 저 또한 너무 뜻깊은 책이었어요. ♥

​ 

 

 



덧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