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
  • 소중한아가준이
    junghoonbin

내 수다

게시물89개

돌잔치했어요 ^^(신림워터플라워/수자드레스/수민스토리/은포토)

작성일 2016.12.28 18:26 | 조회 1,583 | 소중한아가준이

1

1. 장소 - 신림워터플라워 플롯홀 (3개월 전 알아보고 계약)

 

 

- 돌잔치 3개월 전에 급하게 준비함.

- 50명 최저인원 계약했는데 어른기준 58명 와서 적당했음

직원분들 엄청 친절하심

음식 엄청 맛있음

시설이 깨끗함

포토존(?)이 따로 있어서 사진이 고급스럽고 예쁘게 나옴.

 

 

근처 타 업체에 비해 식비가 조금 비쌈편임 그만큼 음식은 고퀼!

홀이 좁을 까 걱정했는데, 돌잔치는 손님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것도 아니고, 금방 왔다 가시거나 늦게오시는 손님들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많이 비어보였음. 다시 선택한다면 비파홀도 고급스럽고 홀 사이즈도 괜찮았을 거라고 생각됨

 

 

: 돌잔치 3개월 전인가? 급하게 돌잔치를 하기로 결정을 해서, 돌잔치 장소를 급하게 알아봤어요. 우선 아기가 낮잠을 잘 자야 컨디션이 좋을 것 같아서 집 근처로 알아봤구요.

관악구, 동작구, 구로구 이 정도를 찾아본 것 같아요.

사실 보라매공원 근처에 있는 플**를 마음에 두고 있었어요. 1년 전 쯤 친구네 돌잔치로 다녀왔는데 분위기가 고급스럽고 괜찮더라구요. 저는 너무 밝은 이미지보다는.. 고급스러운(?) 약간... 워라고 해야하나.. 암튼.. 너무 옛날인테리어 같지 않은 장소를 원해서 그 곳에서 해야겠다 싶었는데, 그 곳은 이미 예약이 찼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쉬운 마음으로 접었어요.

두 번째로 신림쪽을 알아봤는데, 신림에 워터플라워 말고 나** 거기서 동네엄마가 하기로 했다고 저도 거기서 하고 같이 할인받자고 했는데.. 그곳은 아예 가보지도 않았어요. 예전에 산모교실이 거기서 있어서 다녀왔는데.. .. 오래된 느낌이 많이 들고... 엘리베이터도 너무 좁고... 그렇더라구요. 식비는 워터플라워보다 저렴하고 자리도 넓은 곳으로 주고.. 할인도 해주겠다고 했는데, 우선 워터플라워 답사 다녀와 보고 나**도 한번 가보던가 하자.. 싶었는데 워터플러워 보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그냥 계약했어요.

 

 

 

* 장점

 (1) 직원분들 너~무 친절하심.

: 직원분이 친절한게 그리 중요한가 싶으실 수 있겠지만.. 저는 정말 너무 만족했던 이유가 직원분들이 모두 친절하셔서 감동했어요.

전화 상담에서부터, 카페 질문, 방문해서 안내받을 때 까지.. 정말.. 어디 고급손님(?) 대하듯(?)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계약을 바로 한 이유가 됐구요. 저는 그 한분만 그렇게 친절한가 했는데, 만나는 직원분들 모두, 그리고 홀에 아르바이트 해주시는 분들 까지도 .. 어린 분들인데도 다들 정말 친절하시더라구요. 하나하나 세세하게 챙겨주시고. 부탁드리는 것들도 정말 친절하게 잘해주셨어요. 오신 손님분들께도 이렇게 다들 친절하게 대해주시겠구나 싶어서 정말 만족했어요.

 

 

 

(2) 음식

: 엄청 맛있어요.

저희 친정식구들도 정말 맛있다고 칭찬많이했어요.

보통 결혼식이나 이런 행사 가서 먹는 뷔페음식은 거기서 거기고 배달음식 맛있데, 여기 음식은 어디 식당에서 먹는 것처럼 정말 맛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먹어봐도 정말 맛있었어요. 저는 결혼식때 음식이 맛이 별로였다는 얘기가 있어서 계속 마음에 남았거든요. 제가 먹어봐도 정말 맛있었어요.

 

 

 

* 단점

1. 식비(?)

- ~~이 뽑자면.. 신림 다른 업체보다 조금 비싼 식비?

그치만 돌잔치는... 정말 친한 가까운 지인분들 초대해서 대접하는 마음으로 준비한거라, 식비나 비용 생각안하고 정성껏 대접하겠다는 마음으로 한거여서 전혀 아깝다는 생각이 안들었어요. 저는 준비할 때 돈이 적자가 나더라도 괜찮다고 생각하고 좋은 것들로 골라서 했거든요.

(그래도 적자가 나진 않았어요^^) 암튼 워터플라워는 아주 만족스러운 장소였어요. 직원분들 너무 너무 친절해서 제 기분까지 좋은^^

 

 

 

 

 

 

 

 

 

2. 헤어&메이크업 ? 이정헤어메이크업 (1달전 예약)

공구로 해서 7만원인가 8만원에 했음. 저렴함.

출장메이크업이라 아기를 맡기고 나가기 힘들거나 아기 낮잠시간 걸려 걱정이라면 추천.

워낙 많은 사람중 그냥 시간 맞는 사람이 와서 해주는 거기 때문에 케이스바이 케이스라고 생각됨.

만족도는.. 70프로 정도

다시 결정한다면 헤어 메이크업은 클라라에서 할 것 같아요.

 

 

헤어메이크업 알아보는데, 워터플라워 제휴인 클라라도 후기나 평이 대체로 좋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거기서 해야겠다고 마음먹고 있다가... 돌잔치 후기 알아보다가 나중에 이정헤어메이크업에서 머리했다는 글이 워낙 많이 보여서 도대체 여기가 뭐길래 이렇게 많이 하나 싶어서 알아보고 싸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한다기에 여기서 계약했어요.

공구까지 해서 7만원이가 8만원 했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아기 낮잠 시간 고려해서 오전 9시에 와달라고 했구요. 경력 많아 보이시는(?) 40대 여성분께서 와주셨어요^^

미리 사진 골라놓고 이런 스타일로 머리 해달라고 했더니 그렇게 해주시긴 했는데, 좀 안어울렸어요 가르마를 2:8 정도로 타서 묶어주셨는데 너무 나이들어보여서 아쉬웠어요.

그것보다 더 아쉬웠던건 속눈썹 .. 속눈썹 붙여주셨는데 자꾸 눈에 뭐가 보이고 걸리적 거려서 말씀드렸거든요. 근데 괜찮다고 잘 된거라고 하시더라구요. 나중에 거의 다 끝났는데도 눈이 불편해서 다시 말씀드렸는데도, 다시 보시더니 본드 잘 붙어있고 괜찮다고 하셔서.. 눈뜨면 괜찮다고 하셔서 그런가보다 하고 그냥 넘겼는데..

돌스냅 사진온거 보니까.. 그냥 있을 때는 괜찮은데, 아래를 향해 보고있거나 앉아서 식순지 보거나 하는 등의 눈을 아래로 깔고있는 사진들은 한쪽눈만 하얀 본드가 보이더라구요.... 워워낙 정신없어서 계속 말씀 안드린 저도 잘못이지만.. 두 번이나 말씀드렸는데 계속 괜찮다고 하셔서 .. 그게 조금 아쉬웠어요.. 한쪽 눈에만 하얀 본드가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오랜만에 풀메하고 나간거라. 어색하긴 했지만 엄청 이상하진 않았어요. 다행히 사진들이 톤보정이 되어서 그럭저럭 괜찮았던거 같아요.

아는 엄마가 같은날 워터플라워에서 제 다음 타임으로 돌잔치를 했거든요. 그 엄마는 클라라에서 헤어 메이크업 했어요. 나중에 카톡 프로필사진 올린거 봤는데 머리랑 화장 다 예쁘더라구요 ^^ 괜히 남의 떡이 커보일 수도 있어요 ^^ 

 

 

 

 

 

 

 

 

 

3. 의상 ? 엄마: 수자드레스 (2달 전쯤 예약) / 아빠: 소장 정장/ 아들(한복): 바닐라샤샤

(1) 엄마 - 수자드레스

- 고급스러운 드레스가 많음

- 세컨퀸 신청하면 한 벌 더 보내줘서 두벌 입을 수 있음 (거의 당첨된다고 함)

- 악세사리나 구두 남자보타이 등등 다 챙겨줘서 따로 신경안써도 되어서 편함.

- 비쌈.

직원분들 별로 안친절함

내 신체 사이즈에 맞게 가봉해서 오기 때문에 입으면 예쁨

- 모델핏이랑 나랑 다름

- 미소드레스 & 오햇님 드레스 선택함

 

 

: 처음부터 저는 드레스 입기로 마음먹었어서 여기저기 드레스 업체 많이 찾아봤는데, 수자드레스 보고 뿅갔어요. 수자드레스 한번 들어가면 헤어나올 수 없을거에요 정말 예쁜드레스 많거든요.. 모델도 예쁘구요 ^^

보자마자 미소드레스에 꽂혀서 다음날 바로 예약했구요. 세컨퀸으로 오햇님신청했는데 같이왔어요. 얼만지 올려도 되나.. 혹시 몰라서 10~20만원 사이라고 말씀드릴게요 미소드레스가 살색 드레스인데 처음에 h라인 했다가 A라인이 예뻐보여서 바꿨다가 후기에 뚱뚱해 보인다는 말이 너무 많아서 H로 다시 바꿨어요. 드레스 상담할때도 A라인과 H중에 고민된다고 했더니, 신체사이즈 묻더니 AH둘다 괜찮으실거 같아요. ... 서비스에 좀 아쉬웠어요. 그리고 드레스 라인 변경 했더니 만원 추가로 내야 바꿔준다고 해서 추가로 냈네요. 이때도 그냥 바로 만원 입금해주시면 변경해드리겠습니다 끝. 그래서 좀 서비스에 아쉬웠어요.

하지만 가봉해주시는 가봉팀은 친절하고 좋았어요.

가슴 허리 엉덩이 사이즈랑 키 몸무게만 알려드렸는데 어쩜 이렇게 예쁘고 딱 잘맞게 가봉되는지.. 드레스 사이즈는 정말 예뻤어요.

받아보니까.. 생각보다는 좀 안어울렸어요. 모델핏은 전혀 안나오더라구요

원래 미소드레스를 선택해서 스냅촬영때 세컨으로온 오햇님드레스 입고, 메인행사때 미소드레스 입었는데,

나중에 사진보니까 오햇님 드레스가 훨~씬 예쁘더라구요.

미소드레스 살짝 아쉬었지만..

그래도 일반 원피스 입거나 하는 거 보단 훨씬 예뻤다고 생각해요. 좀 비싸지만 두벌 오고 악세사리 구두 등등 다 오는거 생각하면 괜찮다고 생각해요.

구두는 사이즈가 안맞고 너무 낮아서 그냥 제 구도 살색, 검정 두 개 가져가서 드레스에 맞게 갈아신었어요.

 

 

 

 

 

(2) 아들 ? 바닐라샤샤 55천원

후기이벤트 하면 만원 돌려줘서 45천원인가?인데, 후기 이벤트 보니까 뭐.. 5군데에나 올려야 되는데 카페도 지정되 있는데, 어떤 카페는 등업하려면 뭐 글도 써야되고 등등 귀찮아서 그냥 후기안써서 55천원에 했어요

그럭저럭 만족해요. 근데 저희아가는 작은편이 아닌데 한복바지가 많이 커서 줄줄 내려갔어요. 그래서 고무줄 머리끈으로 뒤에 살짝 묶어줬구요. 머리에 쓰는.. 이름이 기억안나는데.. 그걸 5천원 추가해서 하나 더 대여해서 2개 했는데 ㅎ 아기가 워낙 싫어해서 거의 못썼어요. 신발도 안신더라구요 ㅋ 돌잔치 가실때 아기가 버선도 잘 안신어요. 가실때 꼭 양말가져가세요 흰색 ㅎ 그리고 짧은양말보단 긴양말이 낫더라구요 전 반스타킹같이 무릎아래까지 오는 양말가져갔는데, 아기 안았을때 바지 올라가도 다리 살 안보여서 긴양말이 나은거 같더라구요.

 

 

 

 

 

 

4. 스냅 촬영 ? 은포토 (2~3달 전에 계약)

- 앨범1개. 사진 원본파일. 사진4*6인치 출력이랑 큰사이즈 사진 몇장 (몇장인지는 모르겠음)

- 타 업체에 비해 저렴하다고 생각됨

- 톤보정(?)을 해주셔서 인지 최종사진은 예쁘게 잘 나온 것 같음

- 서비스나 신경써주시는건 그럭저럭이라고 생각됨

- 다시 한다면 그래도 다시 여기서 할 것이라고 생각됨

 

 

저는 성장앨범계약을 따로 안해서, 워터플라워 후기글들 열심히 보다가 사진 너무 예쁘길래, 보니까 은포토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다음날 전화해서 문의했는데, 가격도 괜찮은 편이고 해서 바로 결정했어요.

돌잔치 당일날 너무 정신이 없었어요 더욱이 남편이 갑자기 오전에 회사에 잠깐만 다녀온다고 나갔는데 너무 늦게 돌아와서 .. 2시 반부터 촬영하기로 했는데 행사장에 240분인가 도착해서 부랴부랴 아기 한복 갈아입히고.. 하느라 촬영을 30분도 못했어요

그래서 애기 머리에 왁스를 발랐는데, 아기왁스라 고정이 안돼서 인지 나중에 사진 보니까 아기 머리가 자다 일어난 머리처럼 다 뻗쳐있고 난리도 아니더라구요

사진 찍을 때 아기 머리이상하면 작가님께서 한번씩 말해주셨으면 더 좋았을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늦게간 저희가 잘못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그냥 ... 마음을 비웠어요. 아기 머리가 산발인거만 빼면.. 생각보다 사진이 예쁘게 잘 나왔어요.

그리고 다른 분들 보니까, 아기 장난감으로 막 반짝거리는거나 소리나는거 사진작가님이 챙겨오셔서 찍으시고 하더라구요. 제가 챙겼어야 했는데 암튼... 작가님도 딱 사진기만 들고오셔서 애는 집중 전혀 안하고... 그런부분도 조금 아쉬웠어요.

그리고 사진 배송때도.. 제가 친정에 내려가있었는데 택배아저씨께 전화가 왔더라구요. 보니까 돌사진이더라구요 돌잔치 끝나고 한달정도 있다가 온건데... 보낸다고 문자라도 하나 주셨으면 좋았을 텐데... 친정에 3주 동안이나 내려가있어서.. 돌사진이 문앞에 3주간 놓여있었어요 다행히 분실은 없었구요. 돌잔치 끝나고 한달이나 있다가 오는거라 언제오려나.. 기다리다가 잊고있었는데, 보내실 때 문자라도 하나 주시고 보내주시지 하는 아쉬움이있었어요.

그리고 택배열었는데 낱장 사진밖에 없더라구요. 저는 앨범까지 같이 했는데.

그래서 카톡 열심히 막 다 찾아봤어요. 다행히 카톡을 안지웠더라구요. 카톡에 앨범이 이런 스타일로 오는거죠?” 라고 질문한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날 문자드리고 전화통화했더니 작가님도 카톡보니까 앨범얘기가 있다고 행사당일날 바로 잔금 받아가시는데 그날 2만원 덜 받아가셨다고 2만원 더 보내주면 다시 만들어서 보내주신다고 하더라구요. 행사당일날 얼마 드렸는지도 기억에 없어서 엄청 정신없거든요 정말. 근데 작가님말하신 금액대로 드린거 같긴해서 2만원 더 보낸다고 하고 보내드렸어요

물론 결과적으로는 만들어서 보내주시는 거니까 상관은 없는데... 카톡에 앨범얘기 그 한문자 없었거나 .. 카톡을 지웠으면... 앨범을 했니 안했니 얘기하고 말고 했을지도 모를 귀찮음? 이런게 아쉽다고 생각됐어요.

앞으로 뭐 계약하거나 예약하면 꼭 문자로 내용 확인같은걸 남겨놔야지 생각들었어요.

작가님께서도 날짜 금액 계약내용 이런거 딱 정리해서 고객한테 문자로 확인문자 하나 남겨주시면 좋았을거란 아쉬움이면서 저의 오지랖(?) 이네요^^

아 그리고 앨범만들 때 사진은 알아서 골라서 해주신다고 해서 그럼 보내시기전에 연락달라고 말씀드렸고 일주일? 2주일? 그 후에 다시 앨범제작해서 보내주셨는데, 이번엔 제가 꼭 연락주시고 보내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외출했다 와보니 또 문앞에 그냥 앨범놓여있더라구요..

작가님이자 사장님이신 분이 바쁘신지.. 문자하나 왔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무튼 제 개인적으로는 세세한 서비스? 그런 체크부분이 좀 아쉬운거 같았어요. 그렇지만 중요한건 사진결과물 퀄리티겠죠?

받아보니 가격대비 아주 만족해요. 사실 이건 장소가 크게 한몫한거 같아요. 제가 한 돌잔치 업체가 사진찍으면 잘 나오는 포토존이 예쁘더라구요.

아무튼 가격에 비해 사진이 맘에 들고 해서.. 후회없어요 ^^ 잘한거같아요

 

 

 

 

5. 성장동영상 & 모바일초대장 ? 데쟈뷰 (협력업체)/ 초대장 이름 기억안남(네이버검색)

* 성장동영상

- 편하고 무료라 좋음

- 크게 감동적이거나 어마어마한 결과물을 기대하면 실망할 듯

 

 

성장동영상은 다들 데쟈뷰에서 한다는 후기가 많아서 저도 그냥 무료로 데자뷰에서 했어요. 사진이랑 동영상만 정해진 개수만큼 보내면 만들어주니까 크게 신경쓸거 없어서 편하고 무료라 좋았어요. 크게 감동이 있거나 눈물나거나 하진 않았어요. 그래도 그럭저럭 만족합니다.

 

 

 

 

 

 

 6. 답례품 ? 수민스토리 수건

- 3800원인가? 암튼 3천원 후반대로 한 것 같아요

- 공구로 해서 200원 할인 받았구요.

- 예쁘고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어요.

- 글자 수나 포장 상자 추가하니까 추가비용이 꽤 들었어요.

- 포장상자만 개당 400원인데 총 하면 싼건 아니에요.

- 결과물은 도톰하고 예뻐서 만족합니다.

최저보증인원 50명이라 넉넉히 80장 했어요. 친한 분들 두 개씩도 드리고, 봉투만 주신 분들은 직접 전달해드리기도 해서 수량은 딱 적당했던 것 같아요. 결과물도 예쁘고 도톰해서 만족스러웠어요. 고급스러워보였구요. 공구로 200원씩 할인받았는데, 추가되는게 있어서 싼편은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수건 결과물이 마음에 들어서 만족하는 편이에요.

 

 

 7. 모바일 초대장 ? 네이버 검색해서 9900원 짜리 함.

- 저렴함

- 후기글 쓰면 감사장도 보내주는데.. 이건 받긴했는데 안씀

- 가격대비 예쁘고 귀여움

- 반나절만에 만들어 줘서 빠르고 이거저거 수정해줘서 좋음

- 돌촬영을 아직 안해서 적당하고 예쁜 사진이 없더라도 얼굴 귀엽게 나온 거랑, 옷 예쁜 옷이랑 합성해서 대두샷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결과물이 예쁘게 나옴.

 

 

무료 모바일 초대장 있던데, 제 마음에 너무 안들더라구요. 네이버 검색해보니까 저렴한데 예쁜거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그냥 만원정도 들여서 했어요. 반나절만에 만들어주고, 사진도 합성해서 대두샷에 볼터치까지 넣으니 아주 귀엽고 만족스러웠어요. 후기글 남기면 감사장도 만들어준대서 몇줄 남겼더니 바로 감사장 만들어주더라구요. 근데 감사장은 쓰지는 않았네요. 저렴한 가격에 만족했어요. 네이버에 모바일 초대장 검색해 보시면 많이 나와요.










 

 

 




덧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