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자세한 후기는 블로그에 업로드 해 놓았습니다:)
https://blog.naver.com/siniesw
안녕하세요.
가족끼리 평일에는 많아야 두 번 함께 식탁에 앉는데도 한 번 먹을 때 마다 싱크대에는 그릇들이 왜이리 많이 쌓일까요🤣🤣
하루 중 설거지하는 것도 일 인것 같아요.
어느날 먹었던 유부초밥, 조금이라도 더 영양가있게 해주려고 챠퍼로 채소 갈갈 계란이랑 채소를 후라이팬에 넣고 볶아서 유부초밥을 해주었더니 설거지거리가 많아졌어요.
(저것은 일부일뿐..)
이렇게 온 가족이 먹는 음식이 담기는 식기류,
제일 기본적으로 식품 의약품 안전처에서 고시한 1종 세제를 써서 세척해야 안심이 되지요.
그런데 아이가 있으니 1종 세제 중에서도 더 좋은 제품이 없나 찾게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아이배냇이라는 브랜드에서 만든 주방세제를 써보고 후기 남겨볼까해요.
요 브랜드, 유니 무염 김이나 과자를 만드는 식품 회사로 알고있었는데 알고보니 세제나 버블클렌저 등 많은 아이용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곳이였어요.
보통 철저한 곳이아니면 아이 음식이나 제품을 다루기 어려울텐데 그래서 믿음을 가지고 이 곳에서 만든 1종 주방세제를 한 번 써보았답니다.
제품명은 아이오감 젖병세정제 이고 거품형과 액상형이 있는데 저는 액상형을 선호하는지라 액상형 기준으로 소개해드릴게요:)
신생아 젖병을 씻거나 영유아기 아가들이 쓰는 식기류, 소중한 우리가족의 음식이 담기는 곳을 어느 제품으로 세척해야 하는지 찾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코코넛 유래 식물성분
EWG green 등급
6가지 유해 의심성분 무첨가
잔여물 걱정없는 1종세제
99.9% 향균효과
액상타입 기준
액상형 제품은 거품형이랑 다르게 자몽향이 나는데요.
과하지 않은 산뜻한 향이 나는데 향 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거품형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거품형은 성분이 100% 식품 첨가물(쌀, 현미, 타피오카)이라 안심하며 쓸 수 있답니다.
제가 쓴 액상형은 코코넛 유래식물성 세정성분인데 코코넛 베이킹소다, 구연산이 주성분이에요.
세척이 잘 되지않을 때 베이킹소다를 주로 사용하는데 세제 안에 녹아져있다니 잘 씻길 듯 합니다.
실제로도 거품이 잘 나고 씻은 후에 뽀득뽀득 거렸어요.
인증 시험기관 테스트에서 세척 후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을 99.999% 제거 할 정도로 유해성분에 대한 향균효과도 강해요.
한번 씩 뜨거운 물 부어주며 열탕 소독해줘야 마음이 편했는데 횟수를 줄여도 안심이 될 듯 하네요ㅎㅎㅎ
거품도 잘나는데 양도 꽉꽉 차있어서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아요ㅎㅎ
액상형은 한 번 펌핑하면 총 4ml가 나온다고해요.
이 양은 물 1리터에 대한 양이고 젖병이나 아기용품 세척에 사용하시거나 과일, 채소를 씻는 용도, 식기류를 씻을 때 사용하고 아무리 순한세제, 좋은 성분 세제라도 깨끗한 물에 잘 헹구는 것은 필수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