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siniesw/222798512142
요즘 그레이트북스 놀라운 자연, 놀자 자연관찰 전집을 하나씩 보면서 동물과 식물 등 다양한 자연 생물들을 익혀가고 있어요.
각 책들의 표지를 보면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고 어떤 내용이 담겨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되어있답니다.
그래서 돌아기 전집, 두돌아기 전집으로 추천드릴 수 있는 자연관찰 전집이에요.
놀라운 자연은 본책 80권, 별책 5권으로 되어있어요.
이러한 본 책은 어린 아이의 시선에 맞게 표지 및 내용이 구성되어있다는 점에서 마음에 들었어요.
놀자는 실사 뿐만 아니라 군데군데 세밀화도 함께 그려져있는데요.
세밀화와 그려진 캐릭터의 등장으로 마치 부모가 이야기 해주듯이 자연스럽게 이야기가 이어져 나가는 부분이 실사만 있는 책과는 다른 장점인 듯 했어요.
실사만 있으면 아이들이 보기에 다소 딱딱하고 몰입도가 떨어질 수도 있는데 그러한 부분을 보완해준답니다.
특히 놀라운 자연의 보드북 같은 경우에는 아이들이 조작 요소들이 많아서 돌아기, 두돌아기가 더 재미있게 각 주제들을 익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러한 장점을 가진 본 책 뿐만 아니라 별도 추가구성으로 블록북 9권, 놀자빵빵 놀이북 2종, 동식물 카드세트, 놀자동요 CD, 증강현실 놀이세트, 권말부록 스티커세트가 있어요.
그 중 저희아이가 잘 활용하고 있는 놀자빵빵 자동차와 블록북, 증강현실 놀이세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해요.
#놀자 블록북
놀자 블록북은 9개의 주제에서 관련된 대상이 그림으로 그려져있는 두꺼운 보드북이에요.
1부터 9까지 숫자로 표시되어있고 숫자의 디자인에 따라서 어떤 것들이 주제로 나타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두껍고 작은 보드북으로 되어있어 어린 돌 아기들이 활용하기 좋아요.
숫자에 흥미를 가지는 아이들이 숫자놀이를 해도 좋구요.
#놀라운자연 동식물 카드
블록북이 작게 볼 수 있는 그림이였다면 동식물 카드는 커다랗게 그려져 있는 그림을 볼 수있어요.
동식물 카드는 그림을보고 아이들이 인지할 수 있게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카드 뒷면에는 부모가 퀴즈를 내고 아이가 알아맞춰볼 수있도록 질문이 적혀있어요.
"나는 누구일까요?"하면서 질문을 하고 아이가 재미있게 맞추어볼 수 있답니다.
#AR 스케치북 동물카드, 증강현실로 놀기
놀라운 자연을 구매하고 정품 인증을 받으면 놀라운자연 앱을 다운받아 증강현실을 즐길 수 있어요.
AR 스케치북과 동물카드를 앱 내의 사진기로 사진을 찍으면 증강현실을 볼 수있답니다.
AR 스케치북에 있는 동물 식물에 색칠을 하고 앱으로 촬영하면 그 대상이 본인이 색칠한 모습으로 나타나게 된답니다.
보는데 정말 신기!
좀 더 큰 아이들이라면 제대로 색칠하고 정말 멋진 모습을 볼 수있겠더라구요.
그 뿐만 아니라 셀카로 사진찍고 놀면서 해당 동물의 모습을 해 볼 수 도 있는데 아이가 정말 재미있어했어요.
앱 하나로 어린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증강현실의 모습을 보면서 그 동물에 대해서 입체감 있게 익힐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놀자빵빵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놀자빵빵!
평소 자동차 놀이, 기차놓이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만족할만한 구성!
직접 핸들을 돌려보며 자동차 놀이도 할 수있고 내부의 풍경에 동물 스티커를 붙이며 놀 수 있는 입체놀이 북이에요.
빵빵 내부에는 하늘, 땅, 바다 등의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함께있는 스티커를 붙이며 이 동물은 어디에 살고있는지 아이들과 이야기하면서 붙이고 놀 수있도록 되어있답니다.
재미있게 꾸미고 나만의 자동차를 만들어 놀이하니 아이가 정말 좋아했어요.
저보고도 타라고 하는데 겨우 몸을 우겨넣어 함께 타고 여행을 떠났네요.
본 책의 내용 뿐만 아니라 부록까지 알찬 놀라운 자연 놀자!
돌아기, 두돌아기 전집으로 부족함 없이 담겨있어서 33개월이 된 저희 아이까지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책과 부록 내용들로 아이들의 인지력을 향상시켜주는데 활용하시길 바랄게요!
* 본 포스팅은 그레이트북스 놀라운 자연 전집만을 제공받아 활동 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