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siniesw/222907502004
더 자세한 후기는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오랜만에 아이에게 간식을 만들어주려고 요리를 했어요.
요리에 필요한 도구들은 락앤락칼도마 살균기에 모두 살균소독 해놓아서 필요한 도마나 칼, 가위는 쏙쏙 뽑아 쓰면 되기때문에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고 편하게 이유식이며 간식, 요리를 할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살균 소독까지 되니 오염에 대한 걱정 없이 아이들을 위해 음식을 만들어 줄 수 있어요.
만들어줄 간식은 바로 바나나오트밀빵!
이유식용기 하나만 준비하면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아기 간식이에요.
먼저 도마에 견과류를 올려놓고 칼로 잘게 잘라주세요.
요 조리 칼이 특이한게 손잡이와 칼날이 일체화되어있더라구요. 분리되어있으면 사이에 오염물이 끼이기 마련인데 그럴걱정없어서 좋았어요.
칼로 바나나를 이리저리 어슷썰기 한 후에 도마위에서 잘게 다져주세요.
계란 우유, 오트밀 가루를 넣고 섞어줍니다.
반죽은 용기에 잘 담아서 먹을 양을 빼고는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어요.
나머지 하나는 바로 먹을꺼라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줍니다.
포크로 꼭 찔러 반죽이 묻어나오지 않으면 다 익은거에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었어요:)
아이도 잘먹고 저도 먹어보니 바나나의 달콤함과 호두의 오독한 식감이 좋더라구요.
세척한 후에도 건조 살균을 위해서 살균기 안에 잘 넣어두었어요.
건조가 끝난 후 깨끗하게 마른 도마와 칼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가장 신경 쓰이던 것이 면역력 약한 아기들이 혹시라도 제대로 소독 살균되지 않은 제품들로 만든 음식을 먹고 탈이 나지 않을까하던 것이였는데요.
그래서 첫째때도 이유식 준비물들을 집에서 쓰던것을 그대로 썼던것이 아니라 새로 다 샀던 기억이 있답니다.
하나하나 준비하려니 냄비며 도마며 칼이며 준비해야할 것들이 꽤 되더라구요.
그런데 락앤락 칼도마 살균기에는 도마부터 칼, 가위까지 한번에 포함되어 있어서 한번에 준비 가능하고 이유식용기 또한 용량이 커서 아기가 커가는 내도록 새로 사지 않고 한번에 쭉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용기는 유리고 뚜껑은 실리콘이라 모두 열탕소독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구요.
아기의 이유식 시작을 위해 준비하는 이유식준비물들을 고르실 때 도움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