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정보는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siniesw/223038314016
4인 가족이 되니 설거지 양이 많아지는 만큼 금방금방 쓰게 되는 주방세제 겸 아기 젖병세제 그래서 처음부터 대용량 주방세제를 알아보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아이 기저귀나 물티슈 등 아기 용품을 만드는 브랜드 슈베스에서 대용량 주방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사용해 보았어요.
무려 1L 나 되는 용량에 1+1라 총 2L로 사용 가능한 대용량 주방세제.
아래 하얗게 무언가가 깔려있길래 찾아보니 식물성 오일 성분이 저온에 고형화 되어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해요.
만약 이러한 현상을 없애려고 하면 인공 첨가물을 더해야하는데 그러지 않고 EWG 1등급의 식물성 계면활성제만 사용하여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답니다.
색깔이 오란 빛을 띄는 것도 자연 유래 성분의 보존제가 첨가되어 있기 때문이랍니다.
성분이나 성능에도 변함이 없고 안전성에도 문제 없으니 편하게 사용하면 되요.
아기 젖병이나 물병부터 수저 식판 식기류 모두 사용하는 세제.
과일, 야채등을 씻을 때도 사용할 수 있는 1종 세척제로 그만큼 안전한 위생 용품이에요.
표준 사용량은 물 1L에 2ml가 권장되고 베이킹소다, 구연산, 유칼립투스의 천연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세정력과 살균력, 향균력을 향상시켰어요.
또한 미국의 공신력 있는 환경단체 EWG의 원료 유해성 안전등급에서 All Green 등급을 받은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전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 가능해요.
아이들이 사용할 제품 볼 때에는 EWG All Green 등급을 사용한 제품을 찾는 것이 이제는 기본이 된 것 같아요.
거품을 내보면서 몇 번 부비적 거리자 잘 올라 오는 거품도 좋았으나 더 좋았던 것은 바로 무향이라는 것.
세탁 세제도 아니고 음식을 세척하는 세제는 개인적으로 향이 강한 것을 선호하지 않는데요.
특히 아이들 물병을 향이 있는 세제로 사용했을 경우에는 그 향이 남아 있는 것 같아서 더 찝찝하더라고요.
그런데 이 대용량 주방세제는 그런 인위적인 향이 없어서 만족했어요.
좋은 성분,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주방세제로 걱정없이 아이 식기류 세척해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