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
  • 소원언니
    jyu101

내 수다

게시물68개

[별별체험단] 유아워크북 스마트베어 반창고붙이기으로 집중력 키우기

작성일 2019.01.17 00:42 | 조회 908 | 소원언니

1

 

 

스마트베어 병원놀이 반창고붙이기

재미, 인지, 사고력까지 골고루 갖춘 놀이북

아이가 성장할수록 엄마 아빠와 함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면서 그만큼 재미도 있지만

힘듦도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요.

아이가 올해 4살이 되면서 어린이집 하원 후 엄마 아빠가 놀아주지 않으면 '심심하다'고 표현하는 날이 많아졌는데, 그런 얘기를 한번 두번 듣다보니 이제는 어린이집 하원 후 뭘하면 시간을 보내면 좋을까 고민하게 되었어요.

매일 매일 같은 놀이를하면 아이도 즐거워하지 않고, 매일 매일 밖에 나가서 놀아주기에는 너무 춥기도 하지만 미세먼지도 심하고~

그리고 매일 갈 곳도 없어요 ㅎㅎㅎ

물론 혼자서 잘노는 아이들도 생각보다 많지만, 저희 집 아들씨는 혼자노는걸 엄청 싫어하다보니 엄마 아빠가 함께 놀아줄 수 밖에 없는데,

단순한 놀이가 아닌 재미와 인지능력을 키워주고, 사고력까지 더해줄 수 있는 놀이북만 보면 하나씩 사재기를 하게되는게 현실이네요.

 


                     

한동안 병원놀이를 엄청 좋아했던 아들!

엄마는 환자도 되었다가, 의사도 되었다가, 간호사도 되었다가 정말 바쁜 역할을 소화해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아이가 직접 의사가 되어보는걸 더 좋아하는 것 같아서 스마트베어 반창고책을 준비해봤어요.

 

 

병원놀이

스마트베어 예림당



                          

휴대하기 간편하게 만들어진 반창고책인데요.

땟다 붙였다 여러번 사용할 수 있는 폭신폭신한 스티커북이라 여러번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이 가득 실려있기 때문에 동화책을 읽어주는 느낌도 있으면서 친구들과 동물을 치료해주면서 만족감도 느낄 수 있어요.

 

 

 

반려동물

스마트베어 예림당



 

한권당 총 27종의 모양과 그림이 다양한 스티커가 있구요.

책 안쪽에는 다양한 설정과 함께 아픔을 호소하는 친구들의 모습, 눈물을 흘리는 동물 친구들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어요.

색감이 굉장히 화려하기 때문에 아이의 시각적인 자극을 도와줄 수도 있고, 직접 해보는 반창고 놀이를 통해 성취감도 얻을 수 있는 유아워크북이랍니다. 거기에 가격도 착해요 ㅎㅎㅎ

 

 

 

 

스마트베어 반창고책을 펼쳐 아이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아이가 붙이고 싶은 곳에 반창고를 붙이도록 유도해줬는데요.

처음에 책을 펼쳤을 때는 '반창고를 붙이는 위치가 표시되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가만히 생각해보니 오히려 위치 표시 없는게 더 낫겠더라구요.

왜냐하면 아이와 놀아줄 때 보호자는 그림책 속의 주인공이 되서 '나 엉덩이가 아파, 나 머리가 아파' 이렇게 말을 해주면 아이가 그 위치를 찾아가면서 반창고를 붙이거든요.

이렇게 반창고 스티커를 붙이는 행위를 하면서 자연스럽게 위치도 알려줄 수 있고, 'oo이 아파'라고 말하면 아이는 그 위치를 찾기 위해 탐구를 해야하기 때문에 단순히 놀이북이 아닌 아이의 성장발달을 위한 유아워크북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스티커 모양도 다양하고 그림도 다양하기 때문에 아이가 원하는걸 직접 골라서 붙이는 재미도 쏠쏠해요. 그리고 종이나 비닐 형태의 스티커가 아니기 때문에 34개월 아이 스스로도 잘 땟다붙였다 하더라고요.

이정도면 효자템 아닌가 싶어요.

아이들과 함께 여행갈때도 스티커북 챙겨가는 분들 참 많죠?

한번만 쓰고 버려야하는 종이 스티커북보다 예림당 스마트베어 반창고책이 더 활용도가 높아서 몇개 구비해놓을만 한 것 같아요.

 


                           


그리고 스티커북 뒷면에도 반창고를 붙일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스티커를 붙여서 보관하기에도 좋고, 똑같은 모양과 그림을 가진 스티커를 찾아 붙여야 하기 때문에 아이의 탐구능력과 성공했을 때 성취감도 높여줄 수 있어요.

 

저희 아이는 동물 친구들에게 스티커 붙여주는 것보다 이 뒷면에 같은 모양 찾아 붙이는걸 더 열심히 하더라구요. 그리고 강아지가 주사 맞고 있는 스티커를 유독 좋아한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병원놀이도 하면서, 땟다붙였다 스티커 놀이도 하고, 인지능력까지 키워줄 수 있으니 이거 단순 놀이북이 아니라 유아워크북 맞죠?



- 협찬 -

 

 

 



덧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