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
  • 소원언니
    jyu101

내 수다

게시물68개

친환경 주방세제 1종 쑥소쿰으로 뽀득뽀득 닦자

작성일 2021.09.14 23:26 | 조회 461 | 소원언니

0
한끼만 설거지를 안하면 잔뜩 쌓이는 그릇들!

분명 남편은 주중에 집에서 밥 먹는 날이 거의 없고, 6살, 2살 두 아이와 저만 밥을 먹는건데 왜 설거지감은 그렇게 많이 나오는지 아시는분?

그렇다고 제가 요리를 엄청 열심히하는 것도 아니고, 아이들에게 반찬을 다양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아닌데 무엇때문에??

 

 


 

 

설거지는 한번 밀리면 점점 더 하기 싫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가능하면 그때그때 하는게 좋은데, 어쩌다보니 이렇게 한가득 쌓여있는 그릇들을 보니 한숨이 절로 나오고요~~~

설거지할 때 고무장갑 따위 사용하지 않는 성격이라 겨울이되면 손이 건조해질까, 주부 습진이 생길까 걱정이되어 주방세제만큼은 꼭 친환경 1종으로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주방세제를 모두 소진하고 얼마전부터 새로 사용해보게된 1종주방세제 쑥소쿰입니다. 쑥소쿰은 쑥 추출물과 연잎 추출물 및 식물유래 성분을 주원료로 만들어 친환경 마크를 획득한 주방세제에요. '친환경'이라는 타이틀을 달고있는만큼 파라벤이나 인산염, 효소, 표백제 등의 유해물질은 첨가되어 있지 않아요. 그래서 저처럼 고무장갑을 잘 사용하지 않거나 피부가 약한 분들이 사용하기에 괜찮은 주방세제라는 생각이듭니다.

 

 

 


 

 

본품의 용량은 750ml

아주 넉넉하죠?

거기에 1종 주방세제이기 때문에 식기는 물론이고 과일이나 채소를 씻을 때도 사용할 수 있어요. 

 

 

 


 

 

함께 주문한 리필은 덜어서 쓰기 편하도록 입구에 별도의 마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가 선호하는 주방세제의 조건!

일단 거품이 잘나야해요. 그리고 기름때가 묻은 그릇도 뽀득뽀득하게 잘 닦여야 합니다. 저를 위해서는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좋구요. 미취학 아이들을 키우기 때문에 설거지 후 그릇에 잔류세제가 남아있지 않는 안전한 주방세제를 선호해요.

 

 

 

 

 

 

기름이 잔뜩 묻어있는 후라이팬!

이렇게 기름이 많이 묻은 그릇을 닦을 때는 키친타올로 한번 닦아주고난 후 설거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친환경 주방세제 쑥소쿰으로 거품을 만들어서 쓱싹쓱싹~

와, 진짜 풍성한 거품 너무 좋아요. 그렇다고 제가 세제를 엄청 많이 짜서 사용하는 것도 아닌데, 2~3회의 펌핑으로도 이렇게 많은 거품을 만들어주니 설거지할 맛이 납니다.

솔직히 기름끼가 묻은 후라이팬을 닦을 때 거품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으면 한번 닦고 수세미 씻어서 또 주방세제 묻혀서 또 닦고, 이런 과정을 심하게는 3~4번까지 반복하는데, 1종 주방세제 쑥소쿰은 그런 수고로움 없이 간편하게 닦을 수 있더라구요.

 

 

 


 

 

한가득 쌓여있던 설거지 끝!

어제부터 엄마 품에서 한시도 떨어지지 않는 둘째 때문에 설거지는 커녕 아이들 밥챙기는 것도 힘들었는데, 이렇게 뽀득뽀득하게 다 닦아놓으니 덩달아 제 기분도 좋아집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주방세제 아직 절반 정도 남아있는데, 어쩌죠!

저 그거 외면하고 친환경주방세제 쑥소쿰만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덧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