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샌 쉴틈없이 기고 서는 울 동그리. 아침에 눈뜨자마자 온 방을 헤집는 에너자이저에요~ㅎ 손이 닿는 곳이면 어디든 잡고 일어서려고 하는통에 머리쿵도 다반사라 저도 덩달아 걱정한가득이어서 이번에 아기놀이매트 하나 들여놨어요.
유아 놀이방매트로 유명한 꿈비 리코코 클린롤매트에요. 사이즈도 12가지나 되서 크기별로 다양하게 구입해서 방 가득 깔아놓을 수 있답니다. 저희 집은 겨우 다리피고 잘 정도로라 295*140 하나로 가득찼네요^^;;
리코코 클린롤매트는 접고 펴기 편하게 한방향으로 접혀져 있더라고요. 그래서 피고 접을때 한손으로 가볍게 들고 펼칠 수 있고요.
다 펼치고 나니 꽤나 묵직하니 정말 짱짱해 보이더라고요. 이유는 일반 PE폼 대비 원료가 더 들어간 슈퍼 짱짱폼을 사용했다는거! 아이들이 매일 뛰어놀고 방방거리는 매트이기에 밀도를 높여 꺼짐현상을 줄인 슈퍼짱짱폼으로 만들었다는거예요.
여기 비교할 수 있는 매트 폼 샘플이 있는데요, 초기에 사용한 저밀도폼과 리코코 클린롤매트에 들어간 슈퍼짱짱폼으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저밀도 폼
슈퍼 짱짱폼
저밀도 폼과 슈퍼 짱짱폼은 겉모습은 서로 비슷해보인데 실제로 만져보고 눌러보면 그 차이가 느껴진답니다. 저밀도 폼은 무게가 가볍고 눌렀을때 쉽게 들어가는 한편, 슈퍼짱짱폼은 묵직하고 눌러도 쉽게 들어가지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만큼 아기놀이매트로 딱이라는거죠~ 꺼짐현상도 최소화에 층간 소음에도 효과적이에요.
접어서 펴는 방식이 그저 펼때만 좋은 줄 알았더니 틈새가 없어 청소가 편리한 구조더라고요. 접히는 부분은 안으로만 접히게 되어있어 안쪽에는 틈이없거든요.
편하게 접을 수 있는 라인만 잡혀져 있고 틈이 없어 아이가 놀다 이물질을 흘렸을때도 물티슈로 간단히 닦아서 처리할 수 있어요. 청소가 편해서 더 깨끗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ㅎㅎ
울 동그리도 좋은지 매트위에서 열심히 기어 다녀요~ㅎ 짱짱한 폼이라 아이가 활동하기에 편안해하고 원단자체도 미끌림없고 늘어짐 없어서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울 동그리 매트위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보니 엄마맘도 참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