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션에 올려 놓고 시키면 터미타임 잘 하는데 맨바닥은 아직은 힘겨운가봐요. 거실에 전체로 매트 깔아놓은 상태라 조금씩 3개월아기 터미타임 연습시키려고 해요 ~
우리도 보통 가만히 한 자세만 하라고 하면 지루하고 따분하잖아요? 아기들도 어른들이랑 똑같답니다. 아기들을 위한 감각 자극 토이북인 스마트베어 배밀이놀이책 준비했어요.
펼쳐지는 책이라 포개었을 때, 펼쳤을 때는 이렇게 빨간색 노끈으로 단단하게 고정 해 주어요.
전체적으로 펼치면 짜잔 ! 바로 이런 모양이랍니다.
누워만 있던 다니가 요즘은 고개도 들고 손발도 파닥파닥 거리는 모습을 보면 언제 이렇게 컸나 싶기도 하고 넘 귀여운거있죠? 배밀이를 시작하면서 머리를 들고 또 아이의 시선과 시야가 넓어지면서 두뇌발달이 이루어져요. 이 때에 적절한 시각 자극과 촉감자극은 아이에게 꼭 필요해요.
책을 둥글게 펼쳐 이본을 묶어 놓으면 아기만의 안락하고 재미있는 놀이공간이 만들어져요.
정글, 바다, 농장 세가지 테마로 되어 있어요.
돌려가며 아이들에게 재미난 자극을 줄 수 있지요.
바다테마 ♡
다양한 물고기와 빙글빙글 프로펠러 모빌도 있지요.
알록달록한 그림으로 아이의 시각을 자극 해 주고 반짝거리는 은박이 시선을 끌어주어요.
농장테마♡
겨울 농장에 까슬까슬한 눈송이도 만져보고 거울에 얼굴을 비추며 놀아 보지요.
촉각을 자극하는 오돌토돌한 글리터 가공이 되어 있어 손으로 만지면서 느낌이 다르다는걸 인지할 수 있어요.
정글 테마♡
동물나라 친구들과 플랩을 들추면서 까꿍놀이도 해 보아요.
쨍한 색감이라 아기들 눈에도 쏙쏙 !
매트바닥에 눕혀서 배밀이놀이책 펼쳐 준 다음 보여줬더니 어머 너 집중 너무 잘 하는거 아니야? +_+ 별다른 연습 안 시켜도 3개월아기 개월수에 맞게 발달도 잘 하고 있는 듯 하여 뿌듯합니다.
또롱또롱한 눈으로 초집중하는 모습보니 어찌나 귀여운지 꺄~~ 뭘해도 사랑스러운 두찌 !
지루할 때 쯤에는 뱅글뱅글 돌아가는 프로펠러 모빌도 보여주고욤,
아직 손을 엎드렸을 때에는 자유자재로 손을 못 움직이다보니 바로 앞에 닿는것만 손으로 까딱까딱 거리네요.
배밀이 하면서 아이에게 놀아 줄 수 있는게 인형이나 장난감 뿐이였는데 3개월아기 장난감으로 안성맞춤이네요.
우리 다니 까꿍~ ♥
거울로 엄마를 보며 활짝 웃는 모습을 원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다니의 체력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앙대 십분은 해야지 !!!!!!
이왕 하는거 제대로 하자싶어 다시 쿠션을 꺼내어 터미타임 시켜줬더니 또 고개 번쩍들고 집중 잘 하네요.
이번엔 정글 테마로 바꿔 주었어요 +_+
다양한 테마의 책장으로 아기에게 아늑한 공간을 만들어 주니 안정감이 있어 흥미로운 놀이공간이 되네요.
오감을 자극하니 다니가 더 집중하고 적극적으로 좋아 하는 것 같아요.
까꿍 놀이도 해 주고~ ^^
시간 지나니 터미타임을 조금 힘들어하는 것 같아 이번엔 의자에 앉혔어요. 다니는 의자에 앉아있는걸 좋아해서 30분 넘게도 잘 논답니다 +_+
늘 누워만 있다가 앉아있으면 보이는 시선도 또 새로운게 많아 얼마나 좋겠어요? 앉아있을 때에도 빛을 보는 배밀이책 !!!
꼼지락 꼼지락 거리며 손으로 촉감놀이도 해 보고욤,
테마에 맞게 제가 또 동물도 읽어주고 흉내내며 재미있는 소리를 내니 신나서 방긋 웃는 우리아기,
어린 아기들이 사용하는거라 손으로 직접 닿으니 걱정했는데 어린이 제품 안전 검사를 통과해서 다행이예요.
글리터 가공이 된 오돌토돌한 면도 만져보게 시키고,
다니야 어때? 물고기 느낌이 신기하지? 오돌토돌한게 손에 뭔가 잡히는 느낌이야~ 우리 한손으로 또 두손으로도 만져볼까? 아기 키우면 나날이 엄마는 수다쟁이가 되어갑니다 ^^
3개월아기 터미타임 목과 허리를 가누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자세인데요 스마트베어로 우리 다니 더 재미있는 시간 보낼 수 있어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