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원!! 이름만 갖고는 다소 생소할수 있는데 맛을 보니 우리 둘째가 너무 좋아한다.
자식이 좋아한다면 ㅋㅋ 이미 최고다 ㅎ
아이들 유산균 나도 종종 먹어보면 뻔한 맛이다. 약간 새콤한 맛 또는 요거트를 분말로 만든맛 이런 맛이 나는데 둘째는 새콤한 맛이 나는 유산균을 좋아하지 않는다. ㅠ
장대원의 맛은 요거트맛+구수한맛+담백한맛 이런느낌이랄까??
우리 둘째가 잘먹어서 난 됐다는 ^^
모양은 이러하다 생김새가 딱 유기농스럽다 ㅋ
색깔 때문인가?
유산균은 TV에서 많이 보도되는것처럼 각회사마다 균주가 달라서 많이 먹어도 좋다고한다. 우린 이거말고도 3개 유산균을 더 먹인다.
유산균은 단순히 응가가 좋고 장 운동을 위한것 뿐만이 아니라 장 건강도 기대해본다.
장이란게 응가는 물론이고 아토피 같은 알레르기나 자가면역질환, 심지어 비만에 이르기까지 장 건강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에 80%가 바로 장에 분포하고 있다고 하니 장건강은 정말 중요한것 같다. 뭘먹고 누굴만나고 유아기때부터 어떻게 먹었느냐에 누굴 접촉했냐 어떤 항생제를 먹었냐 따라 비만이나 장건강에 영향을 준다고 하니 ㅠ.ㅠ
아이의 건강에 조금은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본다. 암튼 장대원은 그런 걱정을 가진 내 맘에 쏙든다.
유기농부원료도 그렇구 합성첨가물 안들어가 있는것도 정말 좋다. 내가 중점적으로 보는 두가지 첨가물이 없다. 이산화규소랑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이다. 이름도 어려운 ㅋ
이산화규소는 보통은 비타민 분말을 뭉쳐서 알약 형태로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성분이라고 하는데 이것 말고도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 많은 화학적 합성 첨가물이 사용된다고 한다.
암튼 화학물질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좋지 않단 말일것이다.
무슨 기능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고 단순히 걍 제품의 완성도를 위해
사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영양측면에서는 1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스테아린산마그네슘은 이런거 아니고도 화장품, 페인트, 염색약 등 다양한 생활용품에 쓰이고 있다 한다 으악!
이산화규소의 경우 폐로 흡입할 경우 발암성을 나타내는 성분이고,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역시 간과 피부에 독성을 가지고 있으며, 반복적으로 오래 노출될 경우 장기가 손상될 수 있다라고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