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
  • punapaya
    punapaya

내 수다

게시물59개

플레어랩 펩타이드세럼&크림 - 미백화장품으로 촉촉하고 순하게

작성일 2021.12.15 12:07 | 조회 449 | punapaya

0

겨울철에 유독 건조한 피부가 조금만 신경쓰지 못하면 피부 당김이 심해지는데요.

보습에 신경써야 하는것은 물론 이전에 보이지 않던 점 같은 형태가 하나 하나씩 올라오더라구요 ㅠ

기미,주근깨는 크게 걱정하지 않았던지라 이제 하나 하나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게되네요.


촉촉하게 사용할수 있으면서도 미백주름개선에 요즘 관심을 가져서인지 펩타이드화장품이 눈에 띄더라구요.

플레어랩 트리플 펩타이드 브라이트닝 베리어세럼&크림은 주성분이 펩타이드로 인체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했다는 점이 일단 예민한 제피부에 자극적이지 않고 사용할수 있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기능성화장품의 경우 특히 제피부에는 잘 맞을때에도 있지만 반대로 자극적으로 느껴지거나 오돌토돌 발진같은것이 일어날때가 있어서 조심스러울때가 많았거든요 ㅠ


펩타이드세럼&크림 구성이라 솔직히 반은 기대되었고, 반은 약간 조심스러웠는데요.

사람마다 각각 좋아하는 제형이나 형태의 화장품종류가 있듯이 저같은 경우에는 수딩젤,앰플,세럼 등 유분기가 적은 화장품을 좋아하다보니 내심 반가웠어요


반대로 크림의 경우는 잘 사용하지 않는 종류의 화장품인지라 살짝 걱정이 되었어요.

물론 이러한 걱정은 사용하면서 괜한 걱정이였구나 싶었지만 개봉하기 전 제가 생각했던 크림의 이미지나 제형은 유분이 많이 함유되어서 단단한 제형에 흰색크림이 머릿속에 너무 크게 각인이 되었는지라 ^^;



세럼과 크림이 담겨진 화장품용기는 한눈에 봐도 기초화장품세트 같았어요.

흰색뚜껑에 반투명한 병은 희미하지만 제형의 색깔이 보였는데 둘다 흰색이 진해서 투명한 젤형태의 화장품은 아니구나 생각했어요


펩타이드는 종류도 많고 그만큼 각각 효능은 다르다고 알려져있는데 그중 플레어랩 세럼과 크림에 들어간 펩타이드는 저분자펩타이드라고 해요.

저분자라는 단어는 제가 주로 콜라겐제품을 접할때 자주 들었는데요.

크기가 작아서 흡수율이 더 높다는데 펩타이드 역시 저분자펩타이드가 있구나 내심 기대가 더 되었답니다.


피부장벽의 이로운 단백질 발현증가와 묵은각질의 탈락을 유도하여 1차적으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MITF를 억제하여 멜라닌 생성을 원천적으로 봉쇄하는데 도움을 주어 미백주름개선은 물론 피부장벽까지 신경쓰는 화장품이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펩타이드세럼은 반투명한 유리병에 담겨져있어서 내용물의 색깔을 대략 예상할수 있었는데, 직접보니 흰색제형의 우유빛깔이였어요.

투명한 느낌조차 없었지만 왠지 농축된 세럼 같은 느낌이였어요


그리고 조심스러우면서도 궁금했던 펩타이드크림은 외부로부터 먼지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뚜껑이 하나 더 있었고, 조심스럽게 떼니 크림제형이 눈에 확 들어왔어요.

흰색제형이지만 단단한 크림제형이 아니라 수딩젤과 로션이 섞인듯한 제형이라 개인적으로 더 좋은 제형이였어요


펩타이드세럼 먼저 사용해보았어요.

보통 펩타이드화장품 하면 주름개선이 먼저 떠오르고, 바르는보톡스라고 불리는데 그래서인지 유독 세럼 제형 역시 묽은 느낌이 아니였어요

기울였을때 천천히 내려갈정도로 쫀득하면서도 농축된 세럼제형이라 건조함없이 사용할수 있겠더라구요.

세럼만 사용했을 때에도 손등의 피부가 물광느낌으로 광이 나지 않나요?ㅋ

손등에 사용해보기만 했는데 세럼추천하고 싶을정도로 사용감이 촉촉하고 윤이 났어요


펩타이드크림의 경우 유분기있는 무거운 느낌은 아니였어요.

수분로션 같은 느낌?

사용했을때 손가락에 유분기나 단단한 크림 같은것이 느껴져서 골고루 바르려고 해도 잘 안되는데 슥슥 골고루 잘 도포되고 촉촉했어요.



손등에 듬뿍 사용해도 끈적이거나 무거운 느낌이 없어서 사용감 좋았어요.

무엇보다 남은 양은 살짝 팔과 다리에 사용해봤는데 시원하면서도 화한 느낌이 왠지 피부속까지 흡수되는 느낌이더라구요.

세안 후 바로 사용해보았어요 ㅋ

토너로 피부결 정돈 후 펩타이드세럼과 펩타이드 크림 2가지만 사용해보았어요.

세럼은 크림보다는 조금 더 수분기 있는 제형이여서 가볍게 사용할수 있고, 크림은 세럼보다는 단단한 느낌이지만 수분젤로션같은 제형이다보니 마음편히 듬뿍 사용해보았어요.



크림의 경우 유분기가 많으면 소량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워낙 유분기보다는 수분이 더 많은 제형이다보니 마음껏 사용하기 좋았어요.

특히 크림사용하는 것은 평소에 좋아하지 않는 저인데 사용감이 크림같지 않아서 사용하기 좋아서 크림추천 제품으로 딱이였어요.


깨끗해보이는 피부로 보이지만 20대때 트러블로 얼굴 전체적으로 고생하다보니 군데 군데 볼에는 트러블로 고생했던 흔적들이 보이는데요.

특히 입가 근처에 점처럼 무언가 생긴것이 잘 사라지지 않더라구요 ㅠ

기미, 주근깨 등 피부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많으시고, 특히 임신 중 갑자기 기미와 주근깨 같은것이 갑자기 많이 올라오기도 한다고해요.



이럴때에는 꾸준히 미백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것이 좋은것 같아요. 저는 나이를 먹으면서 주름개선까지 고민되어서 미백주름개선으로 사용해보려구요 ㅎ

펩타이드 세럼, 펩타이드크림이지만 미백세럼, 미백크림으로 홈케어하기 딱 좋은 화장품이였어요

피부장벽 역시 무시하지 못하는것이 피부손상이 오거나 트러블로 얼굴에 한가득 고생했을때 피부장벽 역시 손상되어서인지 피부가 더 얇아졌고, 고개숙이거나 조금만 힘을 주면 그 부위가 엄청 빨개지더라구요 ㅠ

건강한 피부로 피부장벽도 무시못하는데 피부장벽까지 신경을 쓰고 광이 날정도로 수분이 촉촉한 화장품제형이다보니 사용하고나서 장시간 피부가 촉촉한느낌이였어요





덧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