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
  • punapaya
    punapaya

내 수다

게시물59개

[별별체험단]호박단백 펌킨밀 초콜릿 - 진한초코우유맛의 다이어트쉐이크 겸 식사대용쉐이크

작성일 2022.11.23 16:46 | 조회 379 | punapaya

0
아침마다 요즘 늦잠을 자다보니 거의 아침식사나 간단히 챙겨먹기 조차 못하고 있어요 ㅠ

거기다가 요즘 일하는 곳 특성상 점심시간이 늦다보니 자연스레 과식을 하거나 군것질을 많이 하게되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체중이 느는 느낌이 들어 체중조절에 다시 집중하게 되었어요.

다이어트하면 일단 먹는양을 줄여야 되겠죠.

제일먼저 떠오른것이 바로 다이어트쉐이크, 식사대용쉐이크, 체중조절쉐이크와 같은 체중조절용조제식품이었어요.


다이어트쉐이크하면 운동할때 같이 먹거나 식사대용으로 먹을수 있는 단백질쉐이크가 아닐까 싶어요.

물이나 우유, 두유에 타먹어서 간편히 먹을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입맛이 짧은 제게 단점이 있다면 보통 다이어트쉐이크나 단백질쉐이크같은 제품들은 오래 먹다보면 물려서 나중에 잘 안먹게 되거나 먹기 힘들어서 장기간 맛있게 먹을수 있는 체중조절용조제식품을 찾기 힘들다는점이 아닐까 싶어요.

그러다보니 신중하게 알아보는데 호박단백 펌킨밀이 눈에 띄었답니다.


펌킨밀은 단호박라떼, 초콜릿, 그린티라떼, 12그레인라떼 4가지 맛이 있는데 그중 저는 초콜릿을 좋아하다보니 제일 맛있게 먹을수 있을것 같아서 초콜릿맛을 선택했어요.

펌킨밀 외에도 안내종이에 수용성프로폴리스 스프레이, 배쓰밤, 다양한 구미 등 다양한 제품들을 볼수 있었는데요.

제품설명안내종이인줄 알았는데 한켠에 비정상적인 유통행위를 하는 라셀러들로 인한 피해가 늘고 있다보니 제가 받은 제품이 본사 및 소수의 파트너사만을 통해서 유통중인 상품이라는 안내와 함께 판매처가 '제너럴라이프'가 아니거나 구매한 쇼핑몰에 제품설명 페이지 등이 없는 경우 비정상적인 유통경로일 가능성이 높아 신고해주면 감사하다는 문구에 정상적으로 유통된 제품을 받았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펌킨밀은 식물성단백질, 호박종자단백분말이 함유된 단백질쉐이크라는 점이 눈에 띄었어요,

특히 식물성단백질은 우유나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이 아니라 호박씨에서 추출한 단백질이 주성분으로 만들어져 어떤맛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평소 호박씨를 좋아하다보니 더 맛있을것 같아 기대가 되었어요.



호박단백 펌킨밀은 체중조절용조제식품이다보니 단백질 외에도 체중조절용조제식품의 필수영양성분인 아연, 철, 칼슘, 비타민A/B1/B2/B6/C/E, 나이아신, 엽산에 추가성분으로 칼륨, 마그네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한끼 식사대용쉐이크로 영양가있게 마실수 있겠다 생각되었어요.



무엇보다 단일 식물성단백질에 모자라는 밸런스를 위해 필수아미노산 10종이 들어가는 점 역시 세심하게 느껴졌어요.

총 800g으로 용기크기만봐도 엄청 커보였는데 1회에 40g사용하면 20회 먹을수 있는 양이었어요.

1회당 약 145칼로리로 낮은칼로리이다보니 다이어트쉐이크로도 제격이었어요.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역시 표시되어서 1회에 영양비율을 알고 먹을수 있어서 골고루 영양을 챙겨먹겠구나 하는 생각이 우선적으로 들었어요.


펌킨밀은 호박종자단백분말이 40% 함유되었고, 맛이 초콜릿이다보니 코코아분말 8%와 기타코코아가공품이 1%들어가 있다고 표시디었어요.

용기에 그려진 그림 역시 호박과 초콜릿이 함께 그려져있어서 초콜릿과의 맛조합이 궁금해졌어요.


단백질쉐이크에는 계량스푼 역시 빠질수 없죠.

계량스푼으로 보통 몇스푼 넣으라는 설명이 있어서 전용계량스푼이 함께 동봉되어 간편하게 양을 맞춰 먹을수 있었어요.


뚜껑을 여니 세이프씰이 있었고, 그안에 펀킨밀 초콜릿파우더의 형태를 살펴볼수 있었어요.

단백질파우더라고 말하지 않으면 우리가 우유에 타먹는 초코분말의 색이었는데 분말이 엄청 고왔어요

보통 다이어트할때에는 아침과 저녁에 식사대용으로 우유나 두유, 물에 타서 먹는 방법이 있는데 마침 저녁시간이여서 우유에 타먹을 준비를 했어요.

분말이 곱고 왠지 가까이 대고 냄새를 맡으면 초코향이 솔솔날것 같은 초코색 파우더였어요.

보통 계량스푼에 3스푼 담으면 된다는데 저는 한스푼 가득을 넘어 퍼담았어요.


그상태에 컵에 담았답니다.

2스푼의 양도 많은것 같아서 3스푼일때에는 양을 조금 넣었어요.

이상태에서 우유를 넣었어요.

분말이 워낙 많아서인지 우유에 가라앉지 않고 둥둥 떠있는 느낌이었답니다.


그래도 위에서 바라보면 소량의 분말은 우유에 녹는것 같아요.

이상태에서 골고루 섞어주었답니다.

저으면 저을수록 진한초코색이 되고, 묽은 무유제형보다는 꾸덕한 느낌으로 바뀌는것 같았어요.


흰색우유의 형태는 사라지고 초코우유와 같은 색깔로 바뀌었어요.

코코아나 핫초코와 같은 초코음료를 좋아하는 저로서 보자마자 맛있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젤리처럼 변형되니 쉐이킹 후 바로 먹는것이 좋다고 안내되었는데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글루코만난 포함 식이섬유때문이라고 해요.

보통 다이어트할때 식이섬유가 부족해서 화장실가기 힘들수 있는데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는것 같았어요 ㅠ

먹는양이 줄은 만큼 변비가 오기 쉬워서 식이섬유도 중요하다고 들었거든요.

진하게 우유에 섞어서인지 겉으로보기에는 초코우유같았어요.

맛은 호박향이 살짝나면서 고소하면서 달달한 초코우유맛으로 일반 초코우유보다는 조금더 진한맛이였답니다.

비타민이 들어가서인지 새콤한 맛도 살짝 나는데 은근히 계속 먹게 되는 맛이라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수 있는 맛이었어요.

초코우유로 생각하고 옆에서 쿵이가 먹고 싶다고 해서 한입주었는데 맛있다며 결국 쿵이것도 만들어주었어요 ㅋ

단백질종류가 워낙 많은데 그중 호박을 이용한 식물성단백질이라는 점이 이색적이었는데 개인적으로 그만큼 맛있으면서도 은근히 포만감이 있어서 다이어트쉐이크 겸 식사대용쉐이크로 손색없었어요.



덧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