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
  • punapaya
    punapaya

내 수다

게시물59개

[별별체험단]하루틴 리포좀 비타민C -먹기 편하고 흡수율 높은 비타민C/ 환리포좀 비타민C

작성일 2022.11.24 18:48 | 조회 523 | punapaya

0
비타민C가 좋다는것을 알고 있지만 음식으로 충분히 섭취할수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성인남녀의 비타민C 평균필요량은 75mg이지만 2020 한국인 영양소섭취기준에서 권장섭취량은 100mg으로 한국인섭취비율 100%도 안된다고해요.

아마 저같이 음식으로도 충분히 섭취할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까 싶어요.

최근에 그래도 비타민C를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아져서인지 비타민C 제품들이 많아진것 같더라구요.


저 역시 비타민C를 찾아보고 다양하나 방법으로 시도해보았는데요.

비타민C는 타블렛제형이나 분말형태 혹은 발포형이 있는데 대부분 흡수가 더 좋다고 알려진 분말비타민C추천을 하는데 먹기 힘들거나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도 있다고해요.

권장량보다 더 높은함량의 비타민C를 먹는 분들도 많아졌기에 저 역시 발포형 비타민으로 시작해보았는데 비타민C 먹기가 쉬운편은 아니더라구요 ㅠ

일단 함량을 최대한 높은 제품들을 살펴보았는데 평소 위장이 좋지 못해서 함량 높은 비타민C는 자극적이거나 속울렁증이 생기더라구요.

이왕이면 속편하면서도 흡수율 높은 비타민C를 찾다가 하루틴 리포좀비타민C를 선택했답니다.

우선 제품이름이 어딘가 낯익게 들어본적 있는것 같았는데 TV광고에서 연예인 김희철님이 아이언맨 비슷한 복장으로 나왔던 그제품이더라구요.


하루틴 리포좀 비타민C는 건강기능식품 비타민C로 22년 7월 건강기능식품 품목제조신고 기준으로 국내 최초 리포좀 제형기술을 적용한 비타민C라고 해요.

비타민C제품인 만큼 비타민C의 품질이나 종류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하루틴 리포좀비타민C는 리포좀 제형기술을 적용한 미국산 프리미엄 비타민C원료를 엄선하여 사용해서 말그대로 리포좀 제형 기술 보유의 미국원료사와 독점 공급계약체결을 해서 비타민C의 품질은 걱정할 필요가 없었어요.


비타민C는 다똑같은 것인줄 알았는데 유독 리포좀비타민C를 강조할수밖에 없던 이유 중 하나가 흡수율 높은 비타민C원료가 된다는 것이었어요.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비타민C의 흡수 그래프를 보고 제품 이름 자체에도 리포좀비타민C가 들어가있는지 알겠더라구요.


리포좀공법의 비타민C가 흡수가 더 잘된다는 이야기가 들었지만 리포좀비타민C는 사실 저도 낯선데요.

리포좀은 작은 구형태의 물질로 주머니형태를 하고 있는 미세한 물질이라 불리는데 수용성인 비타민C를 인지질로 감싼 리포좀형태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고 해요.

대체적으로 리포좀비타민C로 불리지만 리포솜비타민C, 리포조말비타민C로도 불리는듯 했어요.

1일 1정 섭취량으로 1,100mg의 중량이지만 그안에 비타민C가 권장량보다 높은 500mg이 함유되어 마음에 들었어요.


제조번호와 유통기한 역시 적혀있어서 안심되었답니다.

특히 유통기한의 경우 2024년 9월 12일까지여서 넉넉하게 먹을수 있는 기한이었는데 어차피 그 안에 다 먹을수 있겠더라구요.


한박스에 30정이 개별포장되어 가지런하게 담겨져 있었어요.

붉은색 포장이 눈에 띄었는데요.

비타민C와 같은 비타민은 열이나 환경 등에 영향을 받다보니 아무리 잘 보관해도 변질이 되면 먹을수가 없게되는데 온도,습도,빛,공기 등 외부환경으로 인한 산패 걱정없는 PTP포장으로 위생적이게 개별포장되었어요 ㅋ

한박스에 들어있는 내용물을 확인해보았답니다

PTP포장으로 한줄에 6개씩 개별포장되었는데요.

개별포장이라 집에서 하나씩 먹어도 좋지만 외출하거나 부득이하게 외박을 하게될수 있을때 갯수에 맞춰서 잘라 가져갈수 있으니 보관하거나 깜빡하고 못챙겨먹을 확률이 적었어요.


뒷면을 보면 섭취방법이 큼직하게 안내되었답니다 ㅋ

1일 1회 1정이라 헷갈리지 않지만 자주 깜빡하거나 혹은 사용설명서와 같이 자세히 살펴보지 않고 먹는 분들도 있다보니 친절한 설명이 아닐까 싶어요.


하루 1정이다보니 잊지 않고 바로 1정을 개봉했어요.

타블렛형태로 중간에 선이 있었는데요.

어른이나 아이의 권장량이 다르고, 많은양의 비타민C가 처음에는 무리가 될수 있어서 양조절하기쉽게 반으로 자를수 있는 선이었어요.


물한잔을 서둘러 준비했답니다.

보통 비타민C하면 분말형태가 떠오르는데 함량이 높을수록 먹기 힘들다는 평을 많이 봤어요.

타블렛형태이다보니 물한잔과 함께 삼켜서 먹으면 되니 처음 비타민C를 먹는 분들에게는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 형태가 아닐까 싶어요.

그래도 맛이 궁금해서 살짝 맛보았는데 신맛이 강했어요.

사실 이때 빈속에 먹어서 자극적이지 않을까 조심스러웠는데 물과 함께 마시면서 목에 걸리거나 하루틴 리포좀비타민C의 맛이 확 올라오지 않고 생각보다 순해서 괜찮았어요.

비타민C하면 피부미용부터 피로회복 등 도움되는 것이 많았던것 같은데 특히 요즘 시기에 챙겨먹기 너무 좋아서 비타민C추천하고싶어요.



덧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