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
  • 멋진준호아빠엄마
    qorkrrb

내 수다

게시물28개

임신 초기 조심해야 하는 것 2

작성일 2014.01.14 12:52 | 조회 3,136 | 아삐짱

0
임신을 하게되면 조심해야할 것들이 참 많은데요....

예비엄마,아빠들을 위해서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필수체크사항" 이라는 제목으로 먹어야할 것(영양섭취)과 먹지말아야 할 것(약물과 음식),조심해야할 행동과 예비아빠의 역활까지 꼼꼼하게 확인해 드릴테니 잘 확인해 두었다가 꼭 건강하고 예쁜 아기를 출산할 때까지 뱃속에서 사랑스런 아기를잘 돌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조심해야 할 행동들에 대해서 먼저 확인해 볼까요?◀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중에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행동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 보면..

유행성 감기나 풍진,간염 등 바이러스성의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하기 때문에 대중목욕탕이나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편은 외박,과음 등 임신부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행동들을 최대한 조심해야 합니다.

42도 이상 되는 뜨거운 물이나 90도가 넘는 사우나는 절대금물!!

장거리 여행이나 무리한 운동 등 몸에 무리가 가는 행동들도임신초기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임신초기 성관계는 유산의 위험이 있으니 피하시고 무거운물건을 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배를 구부리거나 오랜 시간 서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불규칙한 생활도 좋지는 않겠죠 ^^

논란이 되고는 있지만 전자파, 전기장판 등 찜찜한 것들은 멀리하는 것이 좋겠죠^^

소변을 참으시면 안됩니다~(방광염이나 신우신염의 원인이 된다는 점 기억해 두세요)

충치치료,x선 치료,무좀치료,피부과 치료 등은 모두 조심해야 하고 반드시 의사에게 임신사실을 알리고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임신중에는 절대로 풍진이나 볼거리 예방접종을 해서는 안됩니다.(모든 의료행위에 임신사실을 알리세요)

조심해야 할 행동들이 참 많은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무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며 몸이 편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야 합니다.


▶먹어야할 음식과 먹지말아야할 음식,조심해야 할 약물에 대해 알아 봅시다◀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약물복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의사의 처방없이 약을 복용하는 일은 없어야 겠습니다.

아울러 충분하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몸에 좋은 채소와 과일을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단백질은 임신전에 비해 더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임신 초기부터 후기에 이르기 까지 신경써서 섭취를 해주어야 합니다.(태아의 성장 발육에 중요한 역활을 한답니다^^)닭가슴살이나 콩,두부,육류의 살코기,생선류,우유,치즈,달걀 등에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잘 챙겨드시되 골고루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담배,술은 절대 금물인것은 아시죠!!

커피는 하루 한 잔 정도는 문제가 없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카페인의 섭취량이 많아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필요는 있습니다.

논란의 소지는 있지만 임신초기에는 한약도 주의를 해야 한다고 조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소한 두통약 부터 감기약,위장약...등 모든 약물은 반드시 의사나 약사에게 임신사실을 정확하게 알리고 처방받은 약만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의로 판단하지 마시고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겠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엽산,철분제,비타민 등도 약사나 의사에게 확인하고 정확한 복약방법을 확인하고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비 아빠의 처세술^^◀

남편도 임신에 동참하는 것이 좋은데요....평생 기억에 남을 만큼 사랑을 표현하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럼 사랑을 표현하는 예비아빠의 처세술에 대해서 몇가지 체크해 볼까요?^^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와 신체적인 변화를 충분히 인지하고 이러한 변화들 때문에 생기는 짜증이나 피곤함을 모두 받아들이고 풀어주어야 합니다.

사랑한다는 말, 이메일, 선물....최대한 동원해서 사랑을 표현하세요 아내에게 점수를 딸 뿐만아니라 태교에도 좋다는 사실~

아내와 태어날 아기를 위해 담배와 술을 끊어 준다면 100점짜리 예비 아빠가 되겠죠^^

무거운 물건을 들어주는 것은 기본이고 장을 본다거나 청소를 하는 등의 집안일에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도와야 합니다.

이 외에도 생활속에서 다양한 것들에 세심한 배려를 쏟아야 하는데요... 명심하세요...나중에 반드시뿌린 만큼 거두게 된다는 사실을^^


덧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