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가며 나이가 들수록 몸의 면역력은 점점 떨어지다 보니 몸에 좋다는 것들을 꼭꼭 챙겨 먹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우리의 장 건강을 지켜주는 유산균, 놓칠 수가 없지요.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제가 오늘 소개할 테락토 1조 유산균은 1일 1포 섭취하는 제품으로 한포에 유산균이 1조 이상 포함된 제품이에요.
테락토 1조는 일반 생균이 아닌 열처리 유산균(사균)으로 위산과 열에 강하기 때문에 장에 흡수되는 비율이 높고, 맛을 강조하기 위해 첨가물을 많이 넣는 타제품들과는 다르게 첨가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유산균 함량을 더 높여줄 수 있었답니다.
한 박스에 30포로 딱 한 달 분량이고요. 개별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에요.
게다가 생균이 아닌 사균이기 때문에 상온 보관이 가능하여 가방에 몇 포씩 담아 두었다가 집에서 먹는 걸 깜빡하는 날에도 밖에서 하나씩 꺼내서 먹기에 딱 좋지요.
화학첨가물과 방부제가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도 먹을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24개월 미만의 아이들은 의사와 상의 후 섭취 가능) 특히나 장운동이 활발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유산균이 꼭꼭 필요한데요.
유산균은 장염 및 급발성 위염, 설사 등에 효과가 있다는 게 알려져 있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만세의 경우에도 비염으로 병원에서 약을 받아올 때에도 항상 약에 유산균을 넣어주시더라고요. 혹시나 약을 먹는 동안에 생길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서라고 약사 선생님께서는 이야기해주셨답니다.
아이들도 그렇지만 성인들도 나이가 들수록 장의 운동이 더뎌지고, 장내부 근육이 약해지게 되는데, 그럴때일 수록 장 건강에 신경을 써주어야 한답니다. 그래서 어른들은 유산균을 챙겨 드시나 봐요. 이 외에도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일수록 변비 때문에 고생이 많기 때문에 챙겨 먹으면 좋고요. 장이 건강하면 피부가 좋아지는 건 다들 이미 아시겠죠?
직접 먹어보니 이전에 먹었던 타제품에서는 새콤한 맛이라든지 뭔가 맛을 강조한 듯한 느낌이 드는 것을 먹었었는데, 테락토 1조는 특별한 맛은 느껴지지 않았어요. 한동안 변비로 조금 고생이었는데 며칠 유산균을 챙겨 먹었더니 또 1일 1화장실을 다녀올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네요.
다양한 제품들 중에서도 균수가 많은 테락토 1조, 먹기가 불편하신 분들은 우유나 요플레, 요구르트에 섞어서 먹어도 특별한 맛이 없어서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