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
  • roynstella
    roynstella

내 수다

게시물134개

신생아재우는방법 맘스다이어리 달래줄게로 걱정 덜어요!

작성일 2020.06.07 22:17 | 조회 5,361 | roynstella

0

https://blog.naver.com/roynstella/221993228591

https://cafe.naver.com/1msanbu/2657882 

 

 

아이를 낳고 백일까지, 엄마들이 매일매일 힘든 육아를 버티며 믿는 건 바로 '백일의 기적'이라는 단어가 아닐까 해요. 저도 만세 백일까지가 제일 힘들었던 거 같아요. 제가 만세를 가지고 9 kg이 쪘었는데, 만세를 낳고, 백일 후 복직할 때에는 무려 14 kg이 빠져있었으니까요.

그때 저를 가장 힘들게 했던 건 역시 잠이었어요.

밤에 길게 자주지 않는다면, 낮에라도 푹~ 자 줬으면 좋겠는데, 등 센서 때문인지 안아서 재워달라고 우는 만세 때문에 매번 안고 재워주다가 저도 쿠션에 기대어 잠들기를 반복했거든요.

너무 힘들어하니 주변에 선배맘들이 백색소음이라는 것을 알려줬어요.

백색소음은 일반 소음들과는 달리 귀에 쉽게 익숙해져 신경을 거스르지 않고 오히려 주변의 시끄러운 소음을 덮어주어 집중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신생아 재우는 방법을 검색하다 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봉지를 바스락거리면서 아이를 재우는 방법을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아이를 재우며 봉지 바스락 거리기 너무 힘들어요.

백색소음 어플은 없을까요?

요즘은 육아를 도와주는 어플들이 아주 많아요.

저 역시도 다양한 어플들을 통해서 육아에 도움을 많이 받았고요. 그중에서도 백색소음 어플은 신생아 엄마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어플이라, 육아 필수 어플로 강추 드리고 싶어요.

 

백색소음 어플의 종류는 다양하게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저는 맘스다이어리의 달래줄게를 추천해드립니다.

그 이유가 뭐냐고요?

첫째로는 APP에서 가입 없이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한 어플이라는 점 때문이에요.

몇몇 어플들은 가입을 해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고, 앱에 들어가면서 광고를 봐야 하는 시간도 있어서 불편한 점도 많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달래줄게는 가입 없이도, 광고를 봐야 하는 시간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라서 너무 좋지요.

 

둘째로는 다른 어플들과는 달리 바탕화면에 위젯으로 설치해놓으면 앱을 열지 않고도 바로 백색소음으로 연결되어 원하는 소리를 들려줄 수 있다는 점이에요. 게다가 백색소음뿐만 아니라 자장가도 있어서 아기 자장가를 들려줄 때 사용하기에도 좋아요.

맘스다이어리 백색소음 위젯 설치방법

맘스다이어리 어플을 설치한 후에, 핸드폰 화면을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면 이렇게 위젯을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와요. 아래쪽에 있는 위젯 버튼을 눌러서 맘스다이어리 위젯을 찾아봅니다.

 
 

맘스다이어리 위젯 버튼을 누르면 두 가지 배경을 고를 수 있어요. 하얀 배경과 검정 배경!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의 위젯을 선택하여 바탕화면으로 이동하면 위젯 설치 완료!

 

위젯의 크기는 본인에게 맞추어 4*2 또는 5*2로 조절해 줄 수 있답니다.

맘스다이어리 일기를 쓰시는 분들에게는 더 유용한 위젯인 게 바로 버튼을 눌러서 바로 일기를 쓸 수 있다는 점 때문이에요. 위젯 설치해두면 간편하겠죠?


셋째로는 아기가 반응하는 소리를 동시에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아이가 반응하는 소리를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개를 동시에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의 반응 지수를 더 높여줄 수 있지요.

  

신생아 백색소음 어플로 꿀잠 재우기

제가 어플 사용하는 모습을 담아보았는데요. 어떤가요? 진짜 빠르고 쉽게 접속되면서 다양한 소리를 한 번에 들을 수 있어서 좋지요?

백색소음의 지속시간은 5분~180분까지 마음대로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고요. 아이가 잠자는 내내 들려주고 싶다면 선택안 함으로 지속적으로 들려줄 수도 있어요.

몇몇의 아이들은 엄마의 목소리나 다른 소리에 반응하여 잘 자는 아기도 있을 거예요. 그럴 때에는 언제든 사용할 수 있게 녹음하기 버튼으로 소리를 녹음하고, 녹음재생 버튼을 눌러 들려주어 아이의 꿀잠을 도와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아기가 자는 동안에 전화나 문자 등으로 아이가 깨기를 원치 않으신다면 제일 아래쪽 보라색 바 부분에 있는 스마트폰 모양 버튼을 눌러 [무음]으로 설정해 주시면 전화나 문자 소리에 아이의 꿀잠이 방해되는 일이 없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 어플을 강추하는 이유! 바로 슬립모드 사용이에요.

슬립모드 기능은 아이가 우는소리를 감지하여 아이가 잠에서 깨었을 때 자동으로 소리가 재생되어 아이를 편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기능이지요.

이 슬립모드는 반응 소음의 크기를 우리가 조절할 수 있게 해주어서, 각자 아이들의 울음소리의 크기에 따라서 맞춤형으로 조절할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 한 가지 더! 아이와 방을 따로 쓰시는 분들은, 자동 전화 걸기 기능에 전화번호를 입력해 두어, 아이가 울었을 때 전화를 올 수 있게 해주어서 위급한 상황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 해주어 아주 효과적인 앱이에요.

어떤가요? 맘스다이어리 위젯 정말 대박이죠?

백색소음 어플뿐만 아니라 아이의 일기도 무료 출판할 수 있고, 육아정보도 나눌 수 있는 맘스다이어리 어플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살펴보실 수 있어요.

육아 필수어플로 강추!

맘스다이어리 달래줄게와 함께면 우리 아기 꿀잠도 걱정 없어요 :) 




덧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