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빨래지옥에 빠져 살고 있는 뚜야입니다. ㅋㅋ 그동안 아기세제와 어른 세제를 분리해서 사용하다보니 좀 번거롭더라고요. 어른세제는 때가 잘 빠진다는 일반 세제를 사용 중이고, 아기세제는 천연세탁세제 혹은 아기세탁세제를 사용하고 있거든요. 분리해서 사용했던 이유는 왠지 아기세제는 어른옷 때를 덜 빠지게 할 것 같은 느낌...?;; 그냥 저의 생각에 분리해서 사용했는데요. 요즘은 아기세제도 잘 나온다고 해서 어른옷 세탁할 때도 같이 사용하려고 친환경세탁세제를 마련했어요.
코코버블 친환경세탁세제예요~ 2.4리터의 완전 대용량을 자랑하는 세제예요.
그리고 드럼과 일반 세탁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중성세제입니다. 저희집은 드럼세탁기라 드럼 전용을 사용했는데, 드럼/일반 세탁기 혼용할 수 있는 세제라 좋더라고요.
또, 강력한 소취력으로 퀴퀴한 냄새를 잡아주기 때문에 섬유유연제를 따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해요~ 저희집은 섬유유연제도 따로 사용해왔는데 세제만으로 퀴퀴한 냄새를 잡아준다고 하니 경제적이에요.
세탁시 잔여물을 획기적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이염이나 재오염도 방지해주는 아주 기특한 친환경세탁세제라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제품 뒷면에는 사용량이 안내되어 있어요.
의류 10kg에 80ml인데 대략 한 컵 가득 사용한다고 보면 된답니다. 세탁할 때 어느정도 모았다가 하기 때문에 늘 세탁양이 많은편인데요. 그래서 저희집은 늘 한 컵 가득히 사용한답니다.
코코버블은 친환경세탁세제라서 그런지 환경친화적인 세제인데요, 천연 비이온 계면활성제로 인체에 어떠한 유해함도 제공하지 않고 알킬페놀계 및 페놀계를 전혀 함유하지 않은 세탁세제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른옷은 물론 아기옷까지 사용가능한가봐요~
또 피부자극 시험, 소취율, 세척력, 색상변화이염, 살균력 등 각종 실험을 통해 검증된 천연세탁세제이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세척력이 정말 좋은지 실험해보기 위해 등장한 아기옷입니다. 네..보시다시피 응가로 지저분해졌어요 ㅠ 이날 아기가 응가했는지도 모르고 트림시킨다고 등을 두드려줬더니 응가가 겨드랑이까지 올라와서 ㅋㅋㅋㅋ 응가파티 한 날이에욥...ㅋㅋ..
너무 심해서 손세탁 한번 했고 모아놓은 아기옷들이랑 세탁기에 돌리기로 했답니다.
아기이불도 있고 10키로는 족히 되어 보이길래서 컵에 70미리 정도 부어줬어요
드럼/일반세탁기 모두 되는 천연세탁세제이니까 안심하고 세제넣는곳에 부어줍니다
세탁 후 옷이 정말 깨끗해졌나 확인해보니 새하얀 옷으로 변신했어요~완전 깨끗!! 천연세탁세제라 때가 덜 빠지면 한 번 더 세탁하려고 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더라고요~ 덕분에 요즘 아주 잘 쓰고 있답니다. ㅎㅎ
어른옷, 아이옷 구분없이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세탁세제, 코코버블 친환경세탁세제 완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