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도 정말 더웠죠. 시간이 지나고 날이 갈수록 점점 뜨거워 지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겨울도 정말 짧아지고요. 초등학생 때는 4월에도 눈이 왔던 게 기억나거든요. 그렇지만 지금은 겨울이 정말 짧아진 느낌. 이게 다 환경오염과 지구 온난화 때문이겠지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벌서 이렇게 자외선이 엄청나게 돼 버렸는데, 앞으로는 어떨까 싶기도 하고요. 그래서 환경 운동까지는 아니지만, 집에서 사용하는 일회용품 등등은 친환경 제품을 써보자 하고 있답니다. 혹은 페트병 비닐 제거 등등 분리수거 잘 하기 같은, 일상생활에서 제가 실천할 수 있는 방안들을 실천하고 있어요.
그런 실천의 일환으로 휴지도 업사이클링 휴지가 있더라고요! 바로 우유팩을 재활용해서 만든 코주부 업사이클링 휴지!
우유팩에 있는 천연펄프를 업사이클 했어요
롤화장지, 미용티슈, 키친타올!
우유팩에 사용되는 최고급 펄프 사용
먼지 날림도 적은 화장지
직접 벌목을 하는 것 보다 1/12 그루를 사용해요
무형광 우유팩 친환경 휴지
3겹으로 도톰해요
포름알데히드, 형광증백제, 잉크, 향료 무첨가
일반 휴지보다 흡수력 좋고 질긴 비데겸용 휴지
1롤에 40m 가성비 갑 화장지
제품은 코주부 우유팩 휴지 라고 검색하시면 접해보실 수 있어요. 휴지 외에 미용티슈, 키친타올도 있답니다.
요즘 업사이클 제품들이 한참 핫 하잖아요.
그런데 업사이클 제품들 중에서도, 업사이클 하는 과정의 비용이 비싸다고, 업사이클 된 제품들이 터무니 없이 비싼 제품들이 많더라고요. 환경을 살리면 좋기야 하겠지만, 이 가격까지 주고 이용하기엔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았거든요. 그래서 이용하지 못하는 제품들도 많았고요.
그렇지만 코주부 우유팩 휴지는 정말 딱 화장실 휴지들과 동일한 가격이랍니다. 오히려 더 저렴해요. 요즘 휴지 한 롤에 30m~33m 정도 하거든요. 그런데 코주부 우유팩 휴지는 40m로 엄청 긴 롤이에요.
휴지도 정말 엄청 사용하게 되잖아요. 회사에서 직워들 사용하는 휴지들 보면, 왜 한 장이면 충분합니다 라는 문구가 여기저기 붙어있는지 알겠더라고요. 나 혼자만 사용하는 게 아니니깐요.
요즘 여기저기 전자결재 등등해서 종이를 안 쓴다고 생각했는데, 휴지는 사용을 줄이기 어려운 부분이더라고요.
그런데 휴지랑 동일한 가격이면서 친환경도 생각하는 이런 제품이 있다니, 휴지는 쓰 돼 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랍니다.
코주부 휴지는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우유팩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화장지에요. 우유팩은 먹거리를 담는 제품이기 때문에 펄프 중에서도 최고급 펄프만을 사용한다고 해요. 거기엔 포름알데히드니 형광증백제니 들어갈 수도 없고요. 그 좋은 펄프를 휴지로 재탄생 시키는 거죠. 이래서 우유팩도 분리수거 꼼꼼히 잘 해야되나 봐요.
집에 있던 기존에 사용하던 휴지와의 크기 비교. 보통 요즘 집에서 사용하는 휴지들은 30~33m이거든요. 그런데 코주부 화장지는 40m로 롱롱한 제품이에요. 네이버 스토어 등등에서도 판매하고 있는데, 같은 가격대비 스토어에서 적립금 받고 구매하면 훨씬 더 저럼하다는 거 ~ 저는 겉에만 넓다고 생각했는데, 안에 심지도 코주부 제품이 더 좁아 보이는 건 나의 착각인가..
최고급 품질의 펄프를 사용해서 도톰하기도 참 도톰해요. 보통 휴지는 2겹인데, 코주부 휴지는 3겹이랍니다. 이렇게 도톰한 사이즈라서 제가 직접 사용해보니, 더 적은 칸 수를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큰 일(?)을 볼때 9칸을 사용한다는 룰이 있는데, ㅋㅋㅋ 이건 기본 휴지들 보다 더 두툼한 감이 있어서 더 적게 사용되더라고요.
아참 향기는, 이 휴지가 향료도 안 쓴 제품이거든요. 그런데 뭔가 꼬수운? 향이 나요. 꼬수운 종이 향? 우유팩을 활용해서 그런가, 아니면 종이 본연의 향인가. 그래서 지금까지 휴지에서 맡아보지 못한 꼬수운 향이 나서 계속 냄새 맡게 되더라고요. ㅎ ㅎ
아참 재질. 엠보싱이 들어간 형태고요. 개인적으론 막 부들부들 넘치는 가공된 휴지보다는 아닌 편인데, 그렇다고 지하철 화장실의 롤휴지 처럼 까끌한 정도는 아니에요. 그 중간보다는 부드러운 편? 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휴지들에 이것저것 향료도 들어가고 하는데, 이건 첨가물 없는 휴지라 마음에 드네요. 아무래도 생식기 부분에 직접 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라 성분 주의해야 하잖아요.
사용해 보니 먼지 날림도 적어요. 먼지 날림 많은 제품들은 휴지 사용하고 나면 저 휴지 커버 위에 먼지가 쌓이더라고요. 솔직히 휴지 먼지 날림 눈엔 잘 안 보여도, 저런 휴지 커버 위에 쌓인 먼지로 확인이 되더라고요. 코주부 휴지는 먼지 적은 휴지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