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미포코 에어핏밴드 기저귀 사용후기를 남겨보려해요 ^^
이제 날도 제법 더워졌고 더워진 날씨에 아기들 제일 걱정 되는 부분이
바로 하루종일 차고 있어야 하는 기저귀로 인해 생기는 문제들일 것 같은데요.
그냥 있어도 덥고 습한데 하루종일 차고 있어야 하기에
더욱 더 기저귀를 선택하는데 있어 여러가지를 꼼꼼하게 살펴봐야해요.
겨울에는 좀 더 두툼하고 따뜻한 기저귀를 사용했다면
여름에는 샘 방지도 철저하면서 또 통기성에 좀 더 집중한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선택한 기저귀는 바로.마미포코 에어핏공기솔솔 밴드 기저귀에요.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는 공기솔솔~ 시원한 느낌.
에어핏공기솔솔 ~
공기처럼 가볍고 편안한 데일리 기저귀에요.
올해가 호랑이띠의 해이기 때문에 용맹한 아기 호랑이처럼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미포코 x 호찌냥찌 콜라보로 디자인이 된 한정판 마미포코 에어핏 밴드 기저귀에요:-)
* 에어핏 공기솔솔만의 쾌적 포인트 (에어물결 커버 / 에어브리즈 안커버)
에어핏 공기솔솔만의 포인트가 있다면 바로 마미포코만의 남다른 통기 기술을 담아 에어물결커버 사이로 공기가 솔솔 통하게 하는 공기순환으로 기저귀 안이 쾌적하고 상쾌하게 유지가 된다고 해요.
그래서 아기가 소변을 본 후에 흡수 뿐만 아니라 흡수 후에도 보송보송하기 때문에 쾌적함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안쪽 커버가 올록볼록한 에어브리즈 커버로 습한 공기를 빼줘서 축축하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흡수력도 얼마나 좋은지~ 아침부터 밤까지 사용해도 겉커버도 축축해지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가능하다는 거!
이렇게 얇고 통기성도 좋으면서 흡수력까지 좋게 만들려면 얼마나 기술이 좋아야할까요~
정말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기저귀에요!
간혹 기저귀를 잘못 착용했거나 아이가 심하게 뒤척이거나 움직이면 기저귀가 움직이면서 피부 쓸림 현상으로 다리쪽이 빨갛게 자국이 남거나 하잖아요. 마미포코 기저귀는 그런 부분이 전혀 없었어요.
저희 아기 아들같은 딸이라 움직임이 정말 크고, 많은데도 쓸림현상이 없더라구요.
이 쓸림현상은 움직임도 그렇지만 옆쪽 테이프와의 연관성도 좀 있는 것 같아요.
테이프의 크기라던지 접착면에 의해서 붉어지는 게 생기기도 하더라구요.
* 무게별 사이즈 선택은 ?
마미포코 에어핏 밴드 vs 팬티는 뭐가 다를까 궁금하실텐데 일단 사용시기에서도 조금 차이가 나요.
팬티형 기저귀는 보통 뒤집기 시작하면 입히는 게 좋답니다!
그래서 신생아 때 부터 사용할 수 있는 밴드형을 먼저 추천드려요.
1단계 신생아용은 태어나 한달 무렵까지 사용해요. (~5kg)
2단계 소형은 한달 무렵부터 사용해요. (4~8kg)
3단계 중형은 백일부터 사용해요. (6~11kg)
4단계 대형은 이제 막 걷기시작하는 아기들이 사용해요. (9~14kg)
저희 아기가 지금 14개월로 9.8kg으로 이 대형 사이즈를 사용하고 있어요.
5단계는 특대형으로 아장아장 걷는 아기들이 사용해요. (13~18kg)
6단계는 점보형으로 잘 뛰고활동적인 아기들이 사용해요. (17kg이상)
* 쭉쭉 늘어나는 3D 허리밴드
기저귀 허리밴드가 조이지는 않을까 이것도 많이 궁금해 하시는데 3D 안심 허리 밴드로 쭉쭉~
늘어나고 또 쫀쫀하게 잡아줘 어떤 체형에도 맞춤 핏이 가능해요.
움직임이 적은 부분은 잡아주는 부분으로, 움직임이 많은 양옆 사이드 부분은 쭉쭉 늘어나게끔
과학적으로 만들어졌답니다~
그래서 아이가 하루종일 걷고, 움직이고 활동하는 데에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착용가능해요~
무게도 굉장히 가볍네요.
또 옆샘 방지 안심 다리 밴드가 있어서 새지않게 잡아주니 걱정 안하셔도 돼용!
* 소변선으로 기저귀 갈아야 할 때를 알 수 있어요 (노란색/초록색)
초산맘들은 처음이라 잘 모를수도 있는 부분인데요~
기저귀에 보면 노란색 선이 표시되어 있어요. 이 소변선이 아기가 소변을 보게 되면 초록색으로 바뀐답니다!
차이가 보이시나요~
그래서 처음에는 언제 기저귀를 갈아줘야하나.. 잘 모를 수 있는데 이 소변선으로 힌트를 찾을 수 있어요^^
기저귀 곳곳에 숨겨져 있는 비밀들이 많은 것 같네요~ 찾아내는 재미가 쏠쏠!
이번 여름도 뽀송뽀송하고 쾌적하게 마미포코 에어핏공기솔솔 밴드 기저귀 미리 미리 준비하셔서 아기도, 엄마도, 가족 모두 편안하고 편한 육아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