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다방
  • 키키베어
    yunaang

내 수다

게시물80개

[별별체험단] 아기바디워시 - 스킨큐어 산다화 소프트 베이비워시 사용 후기

작성일 2018.05.01 06:36 | 조회 949 | 키키베어

0
별별체험단에 당첨되어 산다화 베이비워시를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겼어요. 좋은 제품 써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이 다 올라가지 않았는데 더욱 자세한 사진과 글은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어요^^

<아기바디워시 - 스킨큐어 산다화 소프트 베이비워시 사용 후기>

나는 생활용품, 바디용품류는 썼던 거 또 사서 쓰려 하면 이상하게 쓰기도 전부터 질려서 자꾸 새로운 것을 찾게 된다. 아기 꺼도 마찬가지다. (기저귀도 아직 정착 못함..ㅋㅋ)
물론 너무 좋으면 그것만 계속 재구매하긴 하는데 그래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여기저기 기웃기웃거리게 된다.

어른용 샴푸나 바디제품를 살 때 꼭 체크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계면활성제 -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SLES),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 -
실리콘 성분인 디메치콘 그리고 미네랄오일이 들어가면 웬만하면 피한다.
다들 잘 알다시피 SLES, SLS는 발암..치매유발.. 그리고 실리콘 성분과 미네랄오일은 나랑 안 맞는지 자꾸 트러블이 생겨서..ㅠㅠ
아기 꺼 살 때도 위의 성분이 들어간 건 피하려고 한다. 물론 화장품류가 대부분 화학성분으로 이루어진 거라 피한다고해서 큰 영향이 있을 지 어떨 진 모르겠지만 아무튼 나쁠 건 없으니..라는 생각이다.

쓰고 있던 아기 샴푸 겸 바디워시가 똑 떨어져서 #아기바디워시 로 다음엔 또 어떤 걸 쓰나 고민하던 중에 #산다화 소프트베이비워시를 발견했다. 천연화장품으로 유명한 #스킨큐어 에서 나온 제품인데 #베이비워시 말고도 베이비로션 및 크림, 임산부크림 및 오일 외에도 일반 크림이나 오일, 색조 까지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

산다화는 동백과 거의 같은 외모를 갖고 있지만 꽃이 피는 시기가 동백보다 늦고 크기도 작아서 늦동백 또는 애기동백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패키지도 애기동백의 느낌이 나는 은은한 꽃향기가 날 것 같은 그림과 색감으로 예쁘게 디자인되어 있다. (나는 이 패키지가 너무 마음에 든다♡)
상자를 살펴보니 전성분이 적혀있다.
앞에 말했던 SLES, SLS, 디메치콘 등은 들어있지 않다.

천연화장품이라 자연추출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저 중 녹차추출물은 무농약 녹차를 원료화한 것으로 연약한 아기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소듐라우로일글루타메이트, 다이소듐코코암포다이아세테이트, 라우릴글루코사이드 등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어서 자극이 적어 아기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하고, 체내에 흡수되었을 때 독성으로 축적될 가능성이 낮고, 자연에서 쉽게 분해되어 환경에도 부담을 덜 준다고 하니 일석삼조다.

그리고 화해 어플.. 또 확인해보았습니다.
우선 20가지 주의성분, 알레르기 주의성분이 없다.

등급미정 성분도 톳추출물로 피부컨디셔닝제 역할을 하는 것이고
중간위험도 성분에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이 있는데 예민현상 진정 효과로 민감성 피부에 좋다고 적혀있다. 일랑일랑꽃오일은 아로마오일의 일종이라 피부자극에 주의하라고 되어있다.
이런 내용을 보면 화장품 성분에 따른 위험도라는 것은 그 성분이 피부에 따라 좋은 역할을 할 수도 있고, 반대 작용을 할 수도 있는 거라 어떤 성분이 절대적으로 좋다, 좋지 않다를 꼭 찝어 말하기가 힘든 것 같다. 그래서 화장품을 써보고 내 피부에 트러블 없이 잘 맞으면 그것이 좋은 화장품인 것이다.

산다화는 제품이 피부에 맞지 않을 경우 100% 환불보증을 해주는 시스템이 있으니 참고하면 될 것 같다.
다시 개봉샷으로 돌아와서,
겉상자 말고 바디워시가 든 투명한 용기도 예쁘다. 용량이 300g 인데 한 손에 쏘옥 잡히는 크기다.
내용물도 노란빛을 띄는,
살짝 녹은 버터가 생각나는 중간 정도의 투명한 제형이다. (손바닥에서 보면 그냥 투명해보인다.)

펌프의 하얀 캡을 살짝 돌리면 펌프 손잡이가 올라오는데 한, 두 번 공기를 빼고 끝까지 길게 한 번 펌핑하면 사진 정도의 양이 나온다.
이 양으로 아기의 머리 부터 발끝까지 한 번에 다 씻길 수 있다.(8개월 아기 기준)
물을 살짝 묻혀 손으로 비벼본 상태.
부드러운 거품이 살짝 난다.
- 이때 향긋한 꽃향기가 은은하게 나는데 인공적이지 않은 이 향이 너무 좋아서 무슨 향인지 알아보니 화이트참파카, 장미, 일랑일랑꽃오일을 조합한 향이라고 했다. -
이대로 손을 헹궈보니 뽀득뽀득하고 건조한 느낌이 아닌, 매끄럽고 부들부들한 느낌이 났다.
내 느낌이 틀린 것이 아닌 게
요 베이비워시가 천연 약산성 바디워시로 천연 성분인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의 특징이란다.
거즈에 묻혀 비벼보니 부드러운 거품이 풍부하게 난다. 목욕할 땐 이렇게 거즈에 거품을 내서 씻기면 더욱 부드럽게, 빠르게 씻길 수 있어서 좋다.
위의 거즈로 머리카락에 몇 번 문질문질하고 물을 묻혀 헹구면 베이비워시의 잔여물이 금방 없어진다.

몸도 슥슥 씻고..
머리를 감긴 후라 거품은 거의 없지만 거품이 없다고 세정이 안되는 건 아니니 굳이 더 펌핑해서 쓰진 않았다.

부드러운 거품이 나고, 향도 좋으니 아기도 목욕하는 시간을 좋아한다. 약산성이라 피부에 자극도 덜 가고 헹굼 후에도 촉촉함이 남아 있어 쉽게 건조해지지 않아서 좋다. 적은 양으로도 머리부터 몸까지 한 번에 해결이 가능하니 실용적이다.

말리고나니 머리카락이 더욱 부드럽고 보송보송한 느낌♡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 추출물로 만들어진
#산다화베이비워시 로 더욱 안전하게, 안심하고 앞으로도 즐거운 목욕타임을 가지도록 하자♡








덧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