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렌지와 망고피치향은 식품첨가물이라고 해서 안심하고 사용하겠지만 아기도 같이 쓰는 것이니 다음에는 첨가물이 하나라도 덜 들어간 무향을 써봐야겠다. (예민보스ㅎㅎ)
설치 방법은 간단하다.
기존의 샤워헤드와 호스를 분리하고 그 자리에 필터를 끼워넣어 조립하면 끝.
하트가 있는 부분이 연결 부위
샤워헤드를 분리한 후 호스 안쪽을 봤는데 뭔가 깨끗해보이지는 않네
샤워헤드와 호스에 연결할 필터 부위는 이렇게 생겼다.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연결이 가능한 규격이라고 한다.
연결하고나니 무겁고 길이가 많이 길어진다. 손으로 들고 샤워하기는 좀 힘들 것 같다.
바로 거치대에 걸어놓았다.
사용시 주의사항을 보면
설치 후 첫 사용시, 원활한 사용을 위해 1분 정도 물을 틀어놓은 후 사용을 하라고 해서 물을 틀어놓았다. 이때 망고주스향이 은은하게 났다.
2% 음료수가 흘러내리는 느낌..ㅋㅋ
전성분 중 아스코빅애씨드(비타민C)라는 성분이 소모되면 향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한다.
물을 틀어놓으니 필터 안의 색이 살짝 누래진 것 같은 느낌.
겉으로 보기엔 용기 안에 그냥 투명한 겔만 들어있는 것 같은데 세디먼트 필터가 있어 녹물과 이물질을 제거해주고 그외의 성분이 염소 제거 등 정수 역할을 한다. 4인 가족 기준 25~45일 사용으로 약 7,000L 를 정수한다고 한다.
사용 시간, 인원수, 수압, 온도 등 사용 환경에 따라 사용 기간이 달라질 수 있는데 한 2달 정도 사용하고 교체해주면 될 듯하다.
먼저 세수를 해보니 평소 사용하던 폼클로 세안하고 수건으로 닦은 후에도 피부가 당기지 않아서 기분상 그런거겠지했다.
다음으로 대야에 물을 받아 머리를 감아보았다. 머리카락에 물을 적셔보는데 평소였으면 뻣뻣하게 젖어서 만져지던 머리카락이 필터로 걸러진 물에서는 부드럽게(미끄덩하게 아님) 만져졌다. 머리를 감고 말린 후에도 머리카락이 매끄럽게 유지되어서 좋았다. 이것이 샤워필터 장착의 효과인가!
사실 사용하면서 눈으로 바로 확인되지 않으니 이 필터가 녹물이나 이물질, 잔류 염소를 과연 잘 걸러주고 있는 걸까..? 하는 의구심이 자꾸 들었지만ㅋㅋ
잔류 염소 불검출 등 테스트를 완료했다고하니 믿고 꾸준히 사용해봐야겠다.
Warning
사용시 주의사항
- 설치 후 첫 사용시, 원활한 사용을 위해 1분 정도 물을 틀어놓은 후 사용해 주세요.
- 50도 이상의 물 사용시, 제품 수명이 단축 될 수 있습니다.
- 샤워기 헤드 부분에 ON/OFF 기능이 있는 샤워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직사광선 및 고온다습한 곳을 피해 보관하고, 화기 또는 열기가 없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 필터를 수평 또는 거꾸로 설치할 경우 필터의 수명이 단축됩니다.
- 특수 제작된 샤워기에는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아기도 향이 느껴지는지 물을 바가지로 떠서 입에 넣더니 마셔버린다. 먹지말래도 자꾸 마시는 부작용이 있다..
다쓰면 무향으로 써야지하고 다짐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