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장부터 동물원에 있는 캥거루 모자간의 이야기에 짠하더라고요, 아빠 캥거루에 대해 궁금해하면서 아빠캥거루는 불법 밀렵꾼에 쫓기다가 흩어지게 되어 우리는 여기에 있는 거라고 말이죠.
슬픈 사연을 듣고 캥거루는 달님에게 소원을 빌게 되었는데요. 신기한 일이면서 우연의 일치?가 되어서 인간과 소통하게 되었는데요. 자신이 원래 있던 호주 라는 나라가 어떤지 ai 로봇에게 물어보면서 익혀가요.
호주는 영국 연방 국가이기 때문에 왼쪽 윗부분에 영국국기인 유니언 잭이 들어가 있어요. 바탕색도 영국국기의 파랑색으로 칠해져 있고요. 그 아래의 커다란 7각 별은 연방 별이라고 부르는데 독립 이전의 7개 지역이 오스트레일리아 연방으로 통일되었음을 의미해요.
몰랐던 부분은 5개의 별은 남반구에서만 볼 수있는 남십자성 별자리를 뜻한다고 하네요.
한국에서 호주까지는 비행기로 얼마나 걸릴까요? 주인공 캥거루는 10시간 20분이나 걸렸다고해요. 호주는 지구상에서 적도 남쪽에 위치해서 남극과도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다고 해요.
호주의 산불화재 정말 매일매일 뉴스에 나올만큼 심각한 위기였는데요.
화재에 의해 만들어진 지상의 뜨거운 공기가 대기 중의 차가운 환경에의해 회전력이 더해지면 하늘로 솟구치는 거대한 불기둥 모양의 회오리 바람이 형성된다고해요.
2019년 호주 대형산불로 희생된 야생동물만 10억 마리가 넘었는데 그중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동물은 코알라 였다는 사실 ㅠㅠ 약 45% (7만 5천여마리)가 생명을 잃었다고 ㅠㅠ하네요.
날이 너무 더워서 바다나 계곡 혹은 해외로 놀러가고 싶은데요.
호주 북동 해안에 위치하며 길이 2,300km 총면적 34만 5,400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산호초 지대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되어있다고해요. 사진이나 그림을 보며 방구석 북캉스 즐겼네요.
책을 다 읽고나면 맨 뒷면에 ' 숨은 그림찾기'가 잇는데요. 호주에 대해 설명된 부분들을 그림으로 함축적으로 재미있게 표현해놨네요;
초등 세계문화,세계지리,세계역사 책 한 권에 재밌게 시리즈로 보고싶다면 < why? 시리즈> 정말 최고네요. 다들 추천하는 이유가 있었어요. 편집구성을 스토리에 기깔나게 잘 한 것 같아요
* 본 리뷰는 별별체험단으로 당첨된 후기 입니다 *